K뷰티 해외 홍보 팝업부스 및 판매장 수행기관 모집

보건산업진흥원, 홍보부스 4개국, 판매장 2개국에 각각 5,000만원·2억원 지원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24-02-28 11: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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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문상록 기자] 올해도 K뷰티의 해외진출은 계속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은 해외 화장품 홍보 팝업부스 및 해외 화장품 판매장 수행기관을 오는 314일까지 모집한다.

2024년 중소화장품 해외 진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수출국 다변화를 위한 단계별 수출 지원 사업으로 신흥시장 및 유망시장 발굴 단계의 팝업부스지원사업과 수출 성장성이 확인된 전략적 대상 수출 본격화 지원단계의 판매장지원 사업으로 구분된다.

화장품 홍보 팝업부스는 수출을 타진하기 위해 신흥시장에 홍보용 팝업부스를 단기간 설치하고 현지인들의 반응을 살피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홍보부스 설치 및 운영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한다.

올해 팝업부스는 유럽지역의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네델란드 벨기에 스페인 리투아니아, 아시아지역의 호주 대만 우즈베키스탄 미얀마, 중남미지역의 브라질 멕시코 아프리카에서는 나이지리아 등을 대상으로 4개국에 개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7일 동안 운영하며 전체 지원 금액은 5,000만원으로 확정됐다.

해외 화장품 판매장은 팝업부스를 통해 시장 진출의 가능성이 확인된 국가에 최소 6개월 이상 판매장을 개설해 현지에서 국산 화장품을 판매하는 사업으로 화장품 기업의 현지 제품 인허가, 물류·통관, 전시·판매 등 현지 수출지원 거점 역할을 위한 해외 화장품 판매장 개관·운영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한다.

판매장은 미주지역의 미국 캐나다, 아시아지역의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몽골 키르기스스탄, 유럽지역의 튀르키예 폴란드 등을 대상으로 2개 매장을 개설할 예정이다. 운영 기간은 최대 3년이며 지원 금액은 2억원으로 확정됐다.

수행기관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는 운영기업(화장품 전문 유통기업)과 참여기업(중소·중견 화장품 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해야 한다. 팝업부스는 최소 7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해야하고 판매장은 최소 15개 이상 기업이 참여해 컨소시엄을 구성해야 지원이 가능하다.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지난 5년간 팝업부스는 18개 도시에 운영했으며 판매장은 8개 국가에서 운영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이들 지원 사업에 참여했던 기업 495개사에서 5,995만 불의 수출계약을 체결했고 인허가 등록 2,853건 등의 성과를 거둬 국내 중소화장품 기업들의 수출에 충분한 힘을 보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원조건 및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 사업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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