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우드랩, 3분기 영업익 92억 원 전년비 150.2%↑
OGM 제안 영업 통한 미국 인디 뷰티 브랜드사 발굴 효과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3-11-15 14:33:19]
[CMN]
미국 소재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기업 잉글우드랩(
대표이사 조현철)
은 연결 기준 올해 3
분기 매출 544
억 원,
영업이익 92
억 원,
당기순이익 80
억 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지난 6
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430
억 원 대비 26.7%
증가,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37
억에서 150.2%
증가 했다.
전분기 대비로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0.5%, 46.9%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16.8%
로 전년 8.5%
대비 8.3%p(
포인트)
증가했다.
잉글우드랩 3
분기 누적 연결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5.8%
증가한 1,496
억 원,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97.0%
증가한 209
억 원,
연결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7.9%
증가한 177
억 원을 기록했다.
잉글우드랩 3
분기 법인별 매출비중은 잉글우드랩 별도 45.8%,
잉글우드랩코리아 54.2%
를 기록했다.
잉글우드랩 관계자는 “
최근 미국 소비자들이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ULTA, TARGET
등 미국 현지 MBS(Multi Brand Store)
에서 구매행위가 증가함에 따라 미국 인디 뷰티 브랜드사의 수주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라고 분석했다.
잉글우드랩 3
분기 별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0%
감소한 250
억 원을 기록했다.
미국 프레스티지 브랜드사 고가 기초화장품의 소비 감소에 따라 매출이 감소하고 있으나 자사 경쟁력인 OTC
선스크린 화장품 출시를 통해 프로덕트 믹스를 개선하고 있다.
자회사인 잉글우드랩코리아의 3
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0.1%
증가한 295
억 원을 기록했다.
주요 미국 인디 뷰티 브랜드사의 마케팅 강화로 기존제품의 기획키트 등 대량수주로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잉글우드랩 3
분기 제품 유형별 매출비중은 기초 76.1%,
기능성·OTC 16.6%,
색조 5.5%,
기타 1.9%
로서 기초제품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65.2%
로 큰 폭으로 상승했다.
잉글우드랩 관계자는 주요 미국 인디 뷰티 브랜드사의 기초 제품 수주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잉글우드랩 관계자는 “
지난 9
월 2023
메이크업 인 뉴욕 전시회에 참가했다”
며 “
최근 미국에서 선스크린 시장 확장에 따라,
자사가 10
년이상 수행해온 OTC
제품 납품 경쟁력으로 미국 현지 기존 및 신규 고객사로부터 선스크린 제품의뢰가 증가하고 있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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