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우드랩, 매출 2,000억 원 돌파 창사 이래 ‘최대’
미국 인디 브랜드사 스킨케어 제품 대량 수주 증가 영향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2-28 08:09:43]
[CMN]
잉글우드랩은 지난 23
일 ‘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동 공시’
를 통해 2023
년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2,068
억 원,
영업이익 289
억 원,
당기순이익 207
억 원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잉글우드랩의 연결 매출액은 2022
년 1,515
억 원 대비 36.5%
증가한 2,068
억 원을 기록했다. ULTA
를 중심으로 미국 현지 MBS(Multi Brand Store)
매장 수 증가와 함께 미국 인디 브랜드사의 수주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특히 스킨케어 제품의 대량수주로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잉글우드랩의 연결 영업이익은 2022
년 99
억 원 대비 192.0%
증가한 289
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14.0%
로 전년 6.5%
대비 7.4%p
증가했다.
매출 성장에 따른 영업 레버리지 효과와 함께 대량 수주에 따른 생산성 향상으로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2022
년 73
억 원 대비 185.5%
증가한 207
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호조에 따른 당기순이익이 증가했다.
잉글우드랩은 2004
년 미국 뉴저지주에 설립된 화장품 ODM
회사로서 잉글우드랩코리아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잉글우드랩 본사는 미국 프레스티지 브랜드사의 화장품 및 OTC(Over-the-Counter)
화장품 영업을,
잉글우드랩코리아는 미국 인디 브랜드사의 화장품 영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잉글우드랩 관계자는 “
지난 2
월 메이크업 인 로스앤젤레스 전시회에 참가했다”
며 “
기존 클린뷰티(Clean Beauty)
스킨케어 제품 레퍼런스를 통해 신규 인디 브랜드사를 발굴 및 매출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며,
선도적 OTC
제품 포트폴리오 및 오프더셀프 오티시(Off the Self OTC,
기성제품)
품목을 고객사에게 제안해 미국 OTC
화장품 시장을 공략해 나갈 방침”
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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