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올리브영 유통사 에스엘라이프와 업무협약

잠재력 있는 중소 뷰티 브랜드 발굴, 유통 채널 입점 지원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7-05 12: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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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대표 이웅)가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전문 종합유통사인 에스엘라이프(대표 김명규)와 업무협약을 맺고 중소 뷰티 브랜드 발굴과 주요 유통 채널 입점을 돕는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제품력을 갖췄지만 시장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뷰티 브랜드를 브랜드 부스팅 프로그램(이하 BBP)을 통해 발굴하고, 이들이 올리브영, 컬리 등 국내 주요 유통 채널로 판로를 넓힐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화해는 1100만 이용자와 860만 건의 제품 리뷰 데이터를 보유한 국내 최대 뷰티 플랫폼으로, BBP 등 다양한 비즈니스 도구를 활용해 잠재력이 있는 중소 뷰티 브랜드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에스엘라이프는 올리브영, 카카오톡 선물하기, 쿠팡, 컬리, 이마트 등 국내 주요 유통 채널의 온·오프라인 유통사이자 벤더사로, 80여 개 브랜드의 유통사 입점 및 운영을 대행하고 있다. 특히 올리브영 벤더사로서 푸드올로지, 발란스핏, 디마르3 등 다양한 H&B 브랜드의 올리브영 론칭을 성사시켰다.

에스엘라이프는 화해 플랫폼을 통해 검증된 성장 잠재력이 있는 중소 브랜드를 대상으로 H&B 스토어 등 국내 주요 유통 채널 입점 컨설팅을 진행하고, 입점 후에는 유통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화해와 협업하는 중소 뷰티 브랜드들이 올리브영 등 주요 유통 채널까지 시장을 확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화해를 통해 성장한 브랜드가 K뷰티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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