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d’Alba)가 작년 상반기 해외 매출 156억 원 대비 24년 상반기 해외 매출 536억 원으로 3배 이상(244%) 성장하는 기염을 토했다. 24년 7월 해외 매출 역시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성장하여 24년 하반기 포함 해외 총 매출 1,320억 원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뷰티 선진국인 미국, 일본, 유럽 외에도 러시아,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비건 미스트 세럼을 필두로 비건 선크림까지 두각을 나타내며 꾸준한 성장을 보이는 점이 성과의 요인으로 비친다.
우선 북미는 23년 대비 24년 상반기 매출이 275% 성장해 105억 대 매출을 달성했다. 주력제품은 비건 미스트 세럼과 비건 더블 크림이다. 특히 비건 미스트 세럼은 7월 아마존 프라임 기간 미스트 카테고리 1위, Heath&Personal care 최상위 카테고리에서 TOP100에 진입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일본은 상반기 120억 대 매출을 달성하며, 200% 성장 폭을 보였다. 세븐틴 호시와 현지 모델을 활용한 마케팅을 기반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 오프라인 버라이어티 스토어에서 빠르게 매출 확장을 하고 있으며, 일본화장품 대표 플랫폼인 앳코스메(@COSME)에서 비건 미스트 세럼과 비건 톤업 선크림이 각 카테고리 1위를 다수 차지하는 등 꾸준히 좋은 성적을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유럽과 아세안에서도 뚜렷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 해 새로 진출한 유럽 국가들에서도 올해 상반기 매출이 약 15억 원으로 20배 이상 성장했다. 유럽 내 주요 국가는 영국과 독일이며, 특히 독일, 스페인의 경우 6월 대비 7월 각 46%, 103%의 매출 성장으로 빠른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아세안 시장 역시 비건 미스트 세럼과 비건 톤업 선크림을 필두로 24년 상반기 매출이 10배상승하며 110억 대 매출을 달성했다. 동남아 국가 전체적으로 많은 성장을 만들어 내고 있는 달바는 작년 베트남 상반기 매출 2.5억에서 24년 상반기 50억 매출을 보이며 성장율 2,000%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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