탬버린즈, ‘센트릭 PLM™’ 도입…글로벌 확장 나서
젠틀몬스터 이어 센트릭 소프트웨어와 전략 협업 통해 역량 강화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2-05 11:16:17]
[CMN]
국내 대표 화장품 브랜드 탬버린즈가 글로벌 확장을 위해 ‘Centric PLM
™’
을 성공적으로 도입,
센트릭 소프트웨어(Centric Software®)
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2017
년 런칭한 탬버린즈는 기존 화장품 업계의 틀을 깨는 브랜드 전략으로 전 세계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한국의 아이아이컴바인드가 소유하고 있는 탬버린즈는 제품,
소비자 서비스에 대한 유니크한 접근 방식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아이아이컴바인드의 대표 브랜드인 젠틀몬스터에 이어 탬버린즈는 Centric PLM
™을 적용시킨 두 번째 브랜드가 됐다.
탬버린즈는 최근 2
년 간 두 배 이상의 신장을 기록했고 이러한 성장에 힘입어 중국,
일본에도 런칭했으며 나아가 글로벌 시장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탬버린즈의 공급 계획 관리 담당 최경한 프로젝트 매니저는 “
패키징,
제품 디자인,
향,
매장 경험에 이르기까지 우리 제품은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덕분에 놀라운 속도로 성장 중이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며 “
하지만 제품 디자인,
개발,
공급 관리를 위한 협업 방식은 각기 다른 플랫폼으로 이루어져 이에 모든 부서에 걸쳐 전체 제품 수명주기를 관리하고 해외 진출 계획을 지원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단일 시스템이 필요했다”
고 센트릭 소프트웨어와의 협업 배경을 밝혔다.
다양한 PLM
공급업체를 검토한 결과,
탬버린즈는 패션,
화장품 및 소비재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2021
년 젠틀몬스터가 이미 도입함으로써 더욱 확고한 입지를 확보한 센트릭 소프트웨어를 선택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최경한 프로젝트 매니저는 “
현재 생산 및 구매 팀에서 Centric PLM
™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미 신제품 개발을 위한 표준화된 시스템을 구축한 효과를 경험하고 있다.
정확도와 함께 비용과 마진에 대한 가시성이 향상되어 곧 매출 증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면서 “
이미 생산업체와 공급업체를 Centric PLM
™에 등록하기 시작했으며 이를 통해 협업체계를 더욱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덧붙였다.
센트릭 소프트웨어의 파브리스 캐논지(Fabrice Canonge)
사장은 “
탬버린즈가 글로벌 확장을 위해 센트릭 소프트웨어를 전략적 파트너로 선택한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Centric PLM
™을 기반으로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고수하면서 지속적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미국 실리콘 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패션,
아웃도어,
럭셔리,
식음료,
화장품 및 퍼스널 케어,
가전제품 등 소비재,
리테일 분야의 기업들이 기획,
디자인,
제품 개발,
소싱,
구매,
제조,
가격 책정,
할당,
판매 및 보충을 포함한 제품 컨셉부터 출시 단계의 전체 프로세스 관리를 위한 완벽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 중에서도 제품의 디자인,
개발,
소싱 및 제조 단계에서 디지털 기술을 통해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비용 절감 및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제품 수명 주기 관리 Centric PLM
™은 센트릭의 주력 상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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