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릭소프트웨어, '2022 글로벌 PLM 혁신 솔루션 리더십상' 수상
글로벌 컨설팅 기업 프로스트&설리반 선정 … 시장 중심 PLM 솔루션 가치 입증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2-07-26 11:28:33]
[CMN] 글로벌 PLM(
제품 수명주기 관리)
솔루션 서비스 기업인 센트릭소프트웨어(Centric Software)
가 글로벌 리서치 컨설팅 기업 프로스트&
설리반(Frost & Sullivan)
이 주최한 ‘2022
베스트 프랙티스 어워드’
에서 ‘
글로벌 PLM
소프트웨어 및 혁신 솔루션 경쟁 전략 리더십상’
을 수상했다.
‘
프로스트&
설리반 베스트 프랙티스 어워드(Best Practices Awards)’
는 각 산업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파격적인 성과를 입증한 업계의 선도 기업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그중 ‘
글로벌 PLM
소프트웨어 및 혁신 솔루션 경쟁 전략 리더십상(Global PLM Software and Innovative Solutions Competitive Strategy Leadership Award)’
은 기술 및 전문 지식의 확장과 우수한 고객 경험을 통해 시장의 니즈에 대응하고,
뛰어난 접근 방식으로 시장에 가치를 가져다 주는 기업들에게 수여된다.
센트릭소프트웨어는 이번 어워드에서 리테일,
패션업계를 위한 PLM
분석,
평가를 바탕으로 이번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센트릭소프트웨어는 앞서 프로스트&
설리반으로부터 제품 리더십과 혁신,
고객 가치를 인정받으며 2012
년과 2016
년, 2018
년, 2021
년 관련 상을 받은 바 있다.
센트릭소프트웨어는 의류,
신발,
스포츠 용품,
가구,
인테리어,
뷰티,
식음료,
전자/
가전제품,
럭셔리 기업들이 전략과 운영 면에서 디지털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원활한 기획과 디자인,
개발,
소싱,
판매의 지원이 가능한 가장 진일보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프로스트&
설리반은 센트릭소프트웨어의 고객 파트너십, PLM
역량 확장을 위해 새롭고 혁신적인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성공적으로 공급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센트릭소프트웨어의 지속적인 혁신은 지난해 인수한 클라우드 기반 옴니채널 리테일 플래닝(Retail Planning)
솔루션 기업인 ‘
아르모니카(Armonica)’
를 통해서도 확인되고 있다.
아르모니카의 리테일 플래닝은 센트릭 플래닝(Centric Planning)
으로 새롭게 단장됐고,
기존의 ‘
센트릭 PLM
™’
과 ‘
센트릭 비주얼 보드(Centric Visual Board)’
등과 결합될 수 있다.
이를 통해 매우 시각적이면서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엔드투엔드(End-to-End)
제품 구상,
기획,
개발,
출시 작업을 지원한다.
프로스트&
설리반의 고객 사례 연구 분석가인 사만다 피셔(Samantha Fisher)
는 “
아르모니카와 센트릭의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들은 갑작스러운 변화에도 대응할 수 있을 것”
이라며 “
보다 구체적으로는 전망에 대한 빠른 재예측,
최적의 오픈투바이(Open to Buy)
시스템 운영,
재고 할당 및 할인 정책 등의 대응 능력을 강화시켜 주는 것을 말한다”
고 전했다.
이어 “
이러한 디지털 전환은 제품 수명 주기 동안 고객 피드백에 대한 실시간 플래닝을 기반으로 하는 비즈니스 기획,
시각화,
실행 작업을 가능케 하여 사용자들에게 막대한 가치를 제공할 것”
이라고 설명했다.
센트릭소프트웨어의 고객과의 파트너십 또한 이번 수상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수상 보고서에 따르면 센트릭은 원활한 소통을 통해 제품을 혁신하고 고객사들과 긴밀히 협업해 수익성 개선,
폐기물 감소,
지속 가능성 목표 실천과 같은 시장의 현실적인 니즈와 과제들에 대응했다.
프로스트&
설리반은 센트릭의 ‘
모두를 위한 PLM’
이라는 기업 철학과 독창적인 맞춤 솔루션 등 고객 서비스에 특히 주목했다.
센트릭은 95%
의 고객 만족도와 99%
의 고객 유지율을 달성한 바 있다.
사만다 피셔는 “
센트릭소프트웨어는 시장의 요구에 독창적인 방식으로 늘 대응할 준비가 돼 있으며,
미래의 니즈를 파악하고 수용하는데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
며 “
센트릭의 명확한 전략적 비전과 업무 수행 능력은 향후 수년간 고객사들로 하여금 센트릭을 선택하게 만드는 요인이며,
지속적으로 회사가 성장하게 되는 이유일 것”
이라고 덧붙였다.
크리스 그로브스(Chris Groves)
센트릭소프트웨어 CEO
는 “
이번 수상은 PLM,
리테일 플래닝 등 센트릭이 이뤄온 혁신에 대한 방증이며, 620
여개의 고객사들을 향한 각오와 헌신에 대한 상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며 “
우리의 핵심 원칙은 주요 소비재 기업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모든 규모의 사업체들이 현재 혹은 미래의 혼란을 기술을 통해 적절히 대응하면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실용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인데,
이것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우리의 원칙이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한편,
프로스트&
설리반은 성장 파이프라인 기업(Growth Pipeline Company
™)
이다.
고객들이 성장을 통해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스트&
설리반의 성장 파이프라인 서비스(Growth Pipeline as a Service
™)
는 기업의 성장 기회를 위해 지속적이고 확실한 플랫폼을 제공,
장기간 성장을 보장한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다.
이를 위해 60
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축적된 고객 사례들을 통해 6
개 대륙에 존재하는 모든 유형과 규모의 기업들을 컨설팅하고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