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펌, 중국 '618 쇼핑 축제'서 웃었다
다양한 카테고리 내 판매 순위 상위권, 약 133억 원 매출 기록
CMN뉴스팀 기자
[기사입력 : 2023-07-03 09:51:44]
[CMN]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펌이 중국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
쇼핑 축제’
에서 133
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작년에 이어 중국 시장에서의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더마펌은 2022
년 중국 법인을 설립하고,
총판으로부터 티몰과 도우인(
틱톡)
의 D2C
채널 인수 후 브랜드가 직접 운영하는 구조로 전환하며 현지 사업에 집중했다.
그 결과 ‘618
쇼핑 축제’
기간 티몰과 도우인(
틱톡)
내륙 매출이 전년 대비 41.6%
신장하며 중국 시장에서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 주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테디셀러 ‘
울트라 수딩 R4
라인 세트’
와 올해 새롭게 선보인 ‘
수딩 리페어 R4
라인 세트’
가 618
쇼핑 축제 기간 중 티몰 수입 스킨케어 세트 카테고리에서 판매 순위 1
위,
신제품 인기 순위 1
위에 오르며 R4
라인의 성공적인 중국 시장 안착을 방증했다.
또한 더마펌 R4
라인의 선 메이크업 베이스와 클렌징 폼도 주목받았다. ‘
울트라 수딩 선 메이크업 베이스 R4’
는 왕홍 ‘
리쟈치’
와 협업한 라이브 방송에서 총 26
만 4
천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티몰 글로벌 선 메이크업 베이스 카테고리와 도우인(
틱톡)
메이크업 베이스 카테고리 판매 순위에서 상위권에 안착했다.
이어 ‘
하이드라 클렌저 R4
페릴라 퍼플’
은 티몰 수입 모공 케어 클렌징 폼 카테고리와 도우인(
틱톡)
클렌저 카테고리에서 각각 판매 순위 1
위, 3
위를 기록하는 등 독보적인 판매량을 보였다.
설윤복 더마펌 부사장은 “
중국 화장품 시장의 더딘 회복과 소비 부진이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중국 소비자분들의 많은 성원으로 올해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라며, “
앞으로도 R&D
기반의 고기능성 더마 화장품을 선보이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바탕으로 중국을 포함해 글로벌 소비자에게 브랜드 가치와 철학을 진정성 있게 전달하며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기업으로 성장하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8
년 본격적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한 더마펌은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더마 코스메틱 중국 부문 5
년 연속 1
위 수상을 비롯 코로나 시기에도 중국 시장에서만 2020
년부터 연평균 60%
대 성장세를 보이는 등 중국 소비자에게 인정받고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