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스프, 새 펩타이드 제품군 '펩토비테(Peptovitae™)' 출시
펩타이드 기반 바이오 기업 케어젠과 독점 공급 계약 글로벌 공략
[CMN]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가 차세대 바이오미메틱 펩타이드를 대표하는 4가지 특허 펩타이드로 구성된 ‘펩토비테(Peptovitae™)’ 시리즈를 출시했다.
바스프의 펩토비테는 바이오미메틱 펩타이드 연구개발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한국 기업 케어젠(Caregen)과의 독점 공급 계약을 통해 아시아에서 개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
바스프의 퍼스널 케어 솔루션 브랜드인 바스프 케어 크리에이션(BASF Care Creations™)이 개발한 이번 펩토비테 시리즈는 기존의 다른 펩타이드보다 더 광범위한 피부 문제를 해결한다.
펩토비테 매트릭스(Peptovitae™ Matrix), 펩토비테 브라이트(Peptovitae™ Bright), 펩토비테 더마(Peptovitae™ Derma), 펩토비테 클리어(Peptovitae™ Clear)로 구성되었으며, 각각 피부 노화 방지, 피부 브라이트닝,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 개선, 피부 진정 및 보습에 도움을 준다.
바스프는 이를 통해 모든 연령대의 소비자들이 자신의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펩토비테 시리즈에 사용된 이중 리포솜 캡슐 제형은 완제품을 통해 바이오미메틱 펩타이드의 유효성능이 피부에 흡수될 수 있도록 돕는다.
바스프 아태지역 케어 케미컬 사업부 퍼스널 케어 솔루션 비쥬 호세(Viju Jose) 부사장은 “바스프는 화장품 업계 표준을 충족하도록 이번 새로운 펩타이드 시리즈를 개발해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바스프 아태지역 케어 케미컬 사업부 퍼스널 케어 솔루션 지역 시장 개발 부문 정은영 총괄은 “소비자들은 피부 문제 해결을 위해 시술 치료의 대안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피부 관리 솔루션을 찾고 있다”며 “지난 15년간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더마코스메틱의 점유율이 두 배로 증가한 것을 미루어 볼 때, 펩타이드 함유 제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소비자들이 바이오미메틱 기반의 스킨 케어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