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로더, 10월 한달간 유방암 캠페인 전개

유방암 근절 노력 지속 … 14일 라이브 퀴즈쇼 진행 등 다양한 비대면 행사 마련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1-10-14 14:3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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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에스티로더컴퍼니즈코리아(엘카코리아)가 10월 유방암 캠페인의 달을 맞아 올해의 캠페인 슬로건을 공개하며 유방암 근절을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에스티로더컴퍼니즈는 지난 29년간 전 세계에서 유방암 근절 캠페인을 전개해왔고, 한국에서도 20년간 캠페인을 펼쳐왔다.


에스티로더컴퍼니즈의 올해 캠페인 슬로건은 ‘모두의 유방암 종식을 돕기 위해 하나됩니다’로 정했다. 이와 함께 전 세계 유방암의 상징인 핑크리본이 여러 개 겹겹이 쌓인 비주얼을 선보였다. 다양한 색상의 핑크색, 질감, 모양의 핑크리본이 어우러진 모습은 질병의 다양성과 전 세계 유방암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단결력을 나타낸다.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유방암 환자가 약 230만 명 발생해 유방암은 처음으로 폐암을 능가하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흔하게 진단되는 암이 됐으며, 이는 유방암 종식을 돕기 위한 에스티로더컴퍼니즈 유방암 캠페인의 사명감과 중요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에스티로더컴퍼니즈의 유방암 캠페인은 에스티로더컴퍼니즈의 가장 큰 사회공헌활동으로 1992년 에스티로더컴퍼니즈의 수석 부사장이던 고(故) 에블린 H. 로더가 핑크리본을 공동으로 만들며 시작돼, 지금까지 29년간 전 세계 유방암 근절 운동을 이끌어왔다.


에스티로더컴퍼니즈는 유방암 없는 세상을 만든다는 사명으로 유방암 연구와 교육, 의료 서비스를 통해 유방암 근절 노력을 펼쳐왔다.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약 9,900백만 달러(약 1,120억 원)를 모금해 유방암 연구, 교육, 의료 서비스에 지원했으며, 이중 8천만 달러(약 905억 원)는 미국 유방암 연구재단(BCRF)을 통해 321개의 유망한 유방암 연구를 지원했다.


미국 유방암 연구재단(BCRF)은 1993년 고 에블린 H. 로더가 설립한 재단으로 유방암 캠페인의 주요 파트너이며 유방암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 세계에서 가장 유망한 유방암 연구를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스티로더컴퍼니즈가 지원하는 연구보조금은 기본적인 종양생물학부터 새로운 진단 검사와 치료법 개발 치료 과정, 그 이후 환자 삶의 질 향상 생활습관 및 예방을 위한 연구에 이르기까지 유방암 연구의 전체적인 부분을 아우르고 있다.


에스티로더컴퍼니즈의 유방암 캠페인을 통해 핑크리본은 전 세계 유방암, 가슴 건강의 상징으로 자리잡았고, 캠페인은 대화의 불씨가 돼 전 세계적으로 유방암 인식제고와 행동실천의 움직임을 일으켰다. 또 생명을 살리는 유방암 연구들의 진척을 도왔다.


한국에서도 에스티로더컴퍼니즈코리아(엘카코리아)는 2001년부터 대한암협회와 함께 매년 꾸준히 유방암 근절을 위해 캠페인 활동을 펼쳐왔다. 1990년대 초반부터 한국에서 유방암 인식향상 및 질병정보교육, 조기발견을 위한 자가 검진 등 행동실천을 독려함으로써 유방암 근절에 힘써왔다. 시민정보 교육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방암 정보 자료 제작 및 배포, 유방암 및 자가 검진 정보앱인 ‘핑크터치’를 보급해 오고 있다. 또 대한암협회와 파트너십을 통해 수술, 치료에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 유방암 환자들을 위한 의료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올해도 계속해서 이러한 활동을 이어갈 뿐 아니라, 현재 상황에 맞게 디지털을 활용해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온택트’ 캠페인 행사도 준비했다. 대한암협회, 후원사들과 함께 10월 14일(목) 저녁 7시, ‘2021 유방암 캠페인 라이브 퀴즈쇼 핑크리본 퀴즈온더스크린’을 유튜브 라이브로 생중계한다. 올림픽 펜싱 금메달리스트 오상욱, 가수 스텔라장, 방송인 안현모, 세계적인 유방암 권위자인 노동영 박사, 유방암 환자가 출연하는 퀴즈쇼를 통해 유방암 정보도 제공하고, 유방암을 극복한 환자의 이야기도 나눈다. 유튜브 ‘에스티로더컴퍼니즈 유방암 캠페인’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실시간 퀴즈쇼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유방암에 대한 인식 제고와 행동실천 독려, 유방암으로 영향 받은 이들을 기리기 위해 전 세계 랜드마크를 핑크빛으로 밝히는 ‘핑크 일루미네이션’이 올해도 진행된다.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파리 에펠탑 등 전 세계의 랜드마크와 한국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와 파트너십을 통해 갤러리아 명품관, 롯데 월드타워, 반포 한강공원 세빛섬이 10월 핑크빛으로 점등된다.


더불어 누구나 쉽게 SNS를 통해 나만의 핑크리본을 공유하면 캠페인에 참여 및 기부를 할 수 있는 #핑크리본릴레이도 10월 한 달간 진행된다. 에스티로더컴퍼니즈코리아의 소속 브랜드들에서는 10월 핑크리본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을 판매한다.


에스티로더컴퍼니즈코리아 캐서린 텡(Catherine Teng) 대표이사는 “에스티로더컴퍼니즈코리아는 유방암 캠페인을 통해 지난 20년간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으로 한국에서 유방암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유방암 정보 전달 및 조기 발견을 위한 자가 검진 독려 등 여성건강을 위해 꾸준히 힘써왔다”며 “한국에서 여성암 1위인 유방암 근절을 위해 여러 파트너들과 협업하며 유방암 캠페인 활동과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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