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AIL 2013 서울국제네일페어’ 개최
콘테스트·전시회 등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
1998년 10월 15일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15회째를 맞는 ‘SINAIL 2013 서울국제네일페어’가 ‘대한민국 만세! 네일독립 만세!’ 라는 주제로 오는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서울 학여울역 세텍(SETEC) 제1,2전시관에서 개최된다.
‘SINAIL 서울국제네일페어’는 세계 유수의 네일 기술자를 초청한 기술시범과 국내외 유명 제품 전시, 네일용품과 기자재 소재 및 정보교류를 통해 네일 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네일 콘테스트 개최를 통한 우수 인재 발굴로 세계적인 네일리스트를 교육하고 양성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SINAIL 서울국제네일페어’는 회를 거듭하면서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와 박람회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행사를 통하지 않고서는 대한민국에서 네일리스트, 네일업체, 네일전문 제품으로서의 명성을 확보하기 어렵다고 할 정도로 네일 업계 저변으로부터 그 영향력을 폭넓게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이번 2013 SINAIL에서는 네일인들의 염원인 ‘네일미용업 신설’을 계기로 네일산업이 제2의 도약기를 맞을 수 있도록 네일 콘테스트와 네일 산업 전시회를 사상 최대 규모로 진행할 예정이어서 지난해보다 풍성해진 정보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 중에서도 11월 개봉예정인 영화 ‘결혼전야’의 여주인공으로 네일아티스트 소미 역을 맡은 이연희와 출연진이 참여해 영화 홍보와 팬사인회를 펼칠 예정이어서 화제가 되고 있다. 그 밖에도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사)한국네일예술교류협회 주관으로 11월 9일 열리는 네일 콘테스트에는 700여명의 참가 선수들이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며 11월 10일 한국네일협회가 주관하는 콘테스트에도 600여명이 참가하는 등 이틀간 네일 콘테스트 사상 최대 규모인 1300여명의 선수가 실력을 겨룬다.
또한 이번 ‘SINAIL 2013 서울국제네일페어’에서는 2014년을 겨냥해 참가 업체들이 대대적인 신상품 론칭을 할 예정이며 네일 전문 브랜드 회사와 유통업체 38개사가 190개 부스에 참가해 행사장을 참관하는 네일인들에게 다양한 이벤트와 파격적인 할인 행사를 펼친다. SINAIL 2013 대회 조직위에서는 참가 기업과 관람객 모두가 동시에 만족하는 행사가 될 것으로 확인했다.
한편, 영화 ‘결혼전야’의 주인공인 이연희와 주지훈은 지난 4월에 개최된 ‘NAIL EXPO 2013’ 행사장에도 참석했으며 여주인공 이연희는 네일 콘테스트에 선수로 참여하며 극중 네일아티스트로서 다양한 연기를 펼쳐 주목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