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라벨영(대표 김화영)이 친환경 나눔스토어 기빙플러스와 함께 ESG 사회공헌 협력을 강화하며 ‘그린리본클럽 5호’로 위촉됐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달 25일 서울 강서구 라벨영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라벨영의 김화영 대표와 기빙플러스 김인종 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라벨영은 기빙플러스와 협력하여 다양한 복지사업과 ESG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라벨영은 기빙플러스의 친환경 캠페인인 ‘그린리본(RE-BORN) 캠페인’에 동참해 1억 3백만원 상당의 자사 물품을 기부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했다. 해당 기부 물품은 기빙플러스 매장에서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은 취약계층의 일자리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기빙플러스의 ‘그린리본(RE-BORN) 캠페인’은 소비기한 임박 제품이나 리퍼브 상품을 기부하여 탄소저감에 기여하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를 통해 모인 수익은 저소득층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쓰인다.
라벨영은 2020년부터 매년 기빙플러스를 통해 꾸준히 물품을 기부한 나눔 실천으로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높여온 공로를 인정받아 ‘그린리본클럽 5호’로 위촉되었다. 특히 장애여성 자립을 지원하는 ‘희망 온택트 바자회’에도 자사 물품을 기부하며 고용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을 지원한 바 있다.
김인종 기빙플러스 본부장은 “라벨영이 자원의 선순환과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이라는 두 가지 목표에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라벨영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화영 라벨영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기빙플러스와 협력하여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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