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TOP100 유튜버 추천 영향력 분석
메저커머스, 한/일 뷰티유튜버 영향력 분석 세미나 개최
유튜버가 추천한 상품들의 온라인 판매 성과 현황 분석
인터넷뉴스팀 기자 webmaster@cmn.co.kr
[기사입력 : 2023-02-08 21:37:16]
[CMN] AI
기반의 뷰티 빅데이터 플랫폼 메저커머스(
대표 손정욱,
천계성)
가 한/
일 뷰티 유튜버 마케팅의 영향력을 분석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한/
일 뷰티 이커머스 채널에서 입점된 주요 브랜드의 판매 성과를 기반으로,
해당 브랜드를 추천했던 유튜버들의 판매 영향력을 분석한다.
세미나의 주제는 총 4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TOP 100
유튜버 판매 영향력 분석 ▲브랜드에 적합한 유튜버 한눈에 알아보기 ▲급상승 브랜드의 유튜버 협업 현황 ▲[
유튜버 PICK]
공동 개발 상품 성과 분석 등이다.
본 행사는 메저커머스의 ‘
트렌디어 뷰티'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 시장 파트는 2
월 15
일부터,
일본 시장 파트는 3
월 15
일부터 공개될 예정이다.
천계성 대표는 “
유튜버 추천 활동 데이터와,
한/
일 이커머스 판매 성과 데이터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것 자체로서 큰 의미가 있는 작업이었다.
어느 때보다 중요도가 커진 두가지 데이터의 조합을 통해,
많은 뷰티 마케팅 담당자들이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견하기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