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한국 최초의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
(Laka)를 전개하고 있는 라카코스메틱스
(대표 이민미
)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
라카에 따르면
2022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약
2배가량 성장했으며
, 영업익은
20% 중반대를 달성했다
.
라카코스메틱스 관계자는 호실적의 주요 견인 요소로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한국과 일본에서 이룬 온라인 직영 스토어의 고성장
”이라고 분석했다
.
이어
“지난해 일본 온라인 채널에서 기록한 우수한 실적을 바탕으로
, 2023년
1분기부터 일본 오프라인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해 현지에 인적ㆍ물적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다
”며
, “최근 태국
, 대만 등 아시아 지역에서의 온라인 및
H&B스토어 판로 확대도 시작된 만큼
2023년에도 높은 상승세를 이어갈 것
”이라고 전망했다
.
라카의 립 카테고리 성장 역시 최대 실적 경신에 한 몫 했다
.
지난해
5월 라카의
‘프루티 글램 틴트
’가 출시 두 달 만에 글로벌 뷰티 플랫폼 큐텐재팬
(Qoo 10 Japan)에서 뷰티 랭킹
1위
, 포인트 메이크업 카테고리
1위
, 립 메이크업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으며
, 9월에는 큐텐 재팬이 공개한 연령대별 판매 랭킹에서
‘2030에게 많이 팔린 립 메이크업 제품
’ 1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
또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도 립 제품 출시 직후부터 브랜드 판매 기록을 매월 경신하며 라카의 립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300% 이상 성장했다
.
올해로 창립
5주년을 맞이한 라카는 런칭 당시
‘뷰티
’의 범주를 특정 성별에 가두지 않는
‘젠더 뉴트럴
’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업계 반향을 일으켰으며
, 모든 제품과 모든 컬러에 대해 남성과 여성 모두의 룩을 제시하는 등 신선하고 독특한 크리에이티브로
MZ세대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
코로나
19로 인한 색조 메이크업 시장 전반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과감한 리브랜딩을 단행하고
, 일본시장 진출
, 자사몰 강화 등 굵직한 행보를 이어오며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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