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태그바이, 2022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미디어 리포트 발행
[CMN] 종합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 태그바이가 2022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미디어 리포트를 발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리포트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는 물론,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행 사례와 데이터가 담겨있다.
2021년에는 숏폼 콘텐츠와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2차 활용한 마케팅이 활발했다면 올해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새로운 인플루언서 플랫폼 등장과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중심의 장기 파트너십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태그바이는 리포트에서 다양한 인플루언서 데이터도 공개했다. 인스타그램 매크로&마이크로 인플루언서(10만 팔로워 미만)는 메가 인플루언서(10만 팔로워 이상)에 비해 2.4배의 높은 도달률을 보였으며 유튜브 구독자에 따른 국내 크리에이터 평균 단가의 경우 구독자 100만명 이상의 크리에이터 평균 광고비는 4,666만원을 받는 것으로 확인됐다.
태그바이 양홍열 BA(Business Analyst)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며 브랜드 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ㅑ질 것이다. 이에 따라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한 인플루언서 데이터 분석은 훨씬 더 중요해질 것이다”라고 밝혔다.
태그바이의 2022년 인플루언서 미디어 리포트는 태그바이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