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K CLIP' 오픈 7개월여 만에 3,000여 고객사 돌파
20년 축적된 글로벌 뷰티 빅데이터 기반 '화장품 원스톱 플랫폼' 미래 비전 제시
[2021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특별상] 스페셜파트너 – 플랫폼
[CMN] 가히 ‘플랫폼’이 대세중 대세다. 화장품 업계에선 올해 CTK가 단연 앞서 있다. 화장품 기획부터 생산까지, 원스톱 플랫폼으로 운영되는 ‘CTK CLIP’(www.ctkclip.com)의 활약상이라면, 2021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플랫폼 부문 스페셜파트너로 이견이 없어 보인다. CTK CLIP의 목적은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뷰티시장에 진출하고 싶어하는 모두에게 개발, 생산의 허들을 낮추고 무한한 서포트와 영감을 주는 데 있다.
화장품 브랜드를 런칭하고 싶다면 CTK(대표이사 최선영)에서 원하는 대로 손쉽게 가능하다. 지금 있는 곳이 국내든, 해외든, 전 세계 어디라도 상관없다. 대형 브랜드든, 작은 단품 하나든 관계없다. CLIP 홈페이지(CTK 디지털 쇼룸)를 통해 단 몇 번의 클릭으로 제형+용기+원료의 수천가지 콤비네이션을 만나보고, 브랜드 기획 전문가들의 수준 높은 컨설팅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잘 나가는 뷰티 브랜드’를 단번에 런칭할 수 있다.
20년 뷰티 빅데이터, 브랜딩 A to Z 완벽 커버
우선 국내 화장품 브랜드 기획개발 전문기업의 선두주자로 CTK가 꼽히는 데는 이유가 있다. CTK는 2001년 5월 설립돼 올해로 20주년을 맞았다. 꼬박 20년동안 쌓아온 글로벌 뷰티 빅데이터와 노하우가 있다.
그동안 에스티로더, LVMH 등 세계적인 글로벌 뷰티 공룡 기업들과 제품 개발, 생산을 꾸준히 진행하며 국내 No.1 화장품 풀서비스 에이전시로 성장해왔다. 2017년에는 1억불 수출의 탑을 달성하며 발자취를 이어오고 있다. CTK는 현재 3,000여개 이상의 고객사와 300여개의 화장품 관련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CTK에는 100여명의 화장품 전문가들이 있어 제형, 패키지, 생산, 마케팅, 디자인 각각의 분야에서 보다 더 심층적이고 전문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CTK에서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를 개발하게 되면 이러한 각각의 전문가들이 뷰티 브랜딩 전 과정에 함께하게 된다.
CTK는 그동안 글로벌 뷰티 빅 브랜드들의 제품 개발 뿐 아니라, 최근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국내외 다수의 신생 인디 브랜드들의 제품 개발과 브랜딩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CTK CLIP 사이트, Beauty-Full Service™
개인 또는 신생 기업, 이종 기업이 화장품 브랜드를 기획, 개발하고 론칭하기에 적합한 최적의 플랫폼이 바로 CTK CLIP이다. 제형, 패키지, 원료부터 턴키 풀서비스까지 모든 문의와 개발 의뢰는 CLIP 사이트 상에서 다이렉트로 진행할 수 있다.
의뢰와 함께 바로 CTK 전문가와 1대 1 컨설팅이 진행된다. CTK CLIP은 화장품 브랜드를 만들고 싶어하는 개인 또는 기업들이 애자일(Agile) 방식으로 브랜드를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게 돕는다. 소량생산판매 인프라를 통해 혁신적인 최소주문수량(MOQ)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만들 수 있다. CTK의 소량생산 혁신은 뷰티 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 고객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게다가 CTK는 그동안 까다로운 글로벌 규제에 대응해온 노하우를 통해 클린, 비건 제형 기술과 재활용, 리필, 재생플라스틱(PCR) 등 소비자들에게 각광받는 친환경 용기를 보유하고 있다.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혁신적이고 감각적인 제형 기술과 특허 용기는 강력한 CTK의 경쟁력이다.
고객편의·고객경험 최우선, 플랫폼 시대 부합
CTK CLIP은 무료 회원가입을 통해 모든 제품에 대한 액세스가 가능하다. CTK CLIP은 화장품 브랜드를 런칭하고 싶어하는 고객 대상의 B2B 플랫폼이지만, 마치 B2C 플랫폼과 같은 감성과 인터페이스를 자랑한다.
이는 B2B임에도 불구하고 최대한의 고객편의, 고객경험을 우선시해 반영한 결과다. 고객들은 CTK CLIP에서 몇 번의 클릭으로 원하는 제품을 꿈꾸던 방향으로 손쉽게 디자인하고 개발할 수 있다.
CTK CLIP은 올해 오픈 7개월여 만에 가입 고객사가 3,000여개를 돌파했다. 올해 3월 오픈 후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5월부터 본격적인 광고, 홍보를 시작한 것을 고려하면 놀라운 수치다.
단기간에 3,000개가 넘는 뷰티 사업자들이 관심을 보이며 가입했을 뿐 아니라, 그 중 65% 이상이 CTK CLIP에 소개된 상품을 보고 관련 상품 기획이나 개발 문의를 해 올 정도로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플랫폼 시대에는 급변하는 시장에 빠르게 대응하고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해야 성공할 수 있다. CTK CLIP은 철저하게 현장 중심, 고객사와 고객 중심으로 만들어졌다. 이 플랫폼 ‘CLIP’은 앞으로 CTK의 핵심으로 모든 사업의 중심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