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 교육으로 K뷰티 이끌 전문인력 양성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화장품산업 입문과정 모집
[CMN] 화장품 아이디어 발굴, 개발, 출시, 마케팅 등 전주기적 교육을 통해 화장품 산업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마련된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K뷰티를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한 ‘화장품산업 입문과정’을 운영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 과정은 보건산업취업직무 교육 일환으로 실시된다. 교육은 7월 23일부터 9월 4일까지 매주 목금 사이버교육과 라이브 화상강의(zoom.us)를 통해 이뤄진다.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 중 기졸업자,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장기미취업자, 경력단절여성도 우선선발 대상이다.
이번 교육은 프로젝트 수행 방식으로 진행되며 주요 내용은 ▲화장품학 개론(법규) ▲화장품 상품개발 프로세스 및 프로젝트 ▲화장품 연구개발전략 등 전주기를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교육수료생에게는 채용박람회, 화장품기업 실습연계 등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교육중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코칭을 통해 교육생들의 취업역량을 한단계 끌어올릴 예정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화장품산업 입문과정 관계자는 “화장품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취준생을 위한 정부지원 교육사업이 지난해 겨울 첫 오픈해 많은 반응과 좋은 성과를 거두었는데 코로나 사태로 온라인 진행 등 우여곡절 끝에 마무리돼 이번에 2기를 시작하려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기 과정은 단순한 이론 강의보다는 현업에서 진행되는 상품개발과 마케팅전략 기획 등 실무에 준하는 팀프로젝트 진행, 사업기획서 발표 등을 통해 참여 수강생들에게 큰 도움을 준 것으로 평가받았다.
관계자는 “학교에서 가르쳐 주지않고, 선배들도 알려주기 주저하는 화장품회사에서의 아이디어 발굴과 차별적인 컨셉개발, STP전략이 왜 필요한지 상품 구체화과정을 통해 만들어지는 론칭전략, 매출과 손익분석에 이르는 사업기획서 작성, PT발표를 배우고 익힐 수 있는 과정”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차수에서는 비대면 온라인, 오후 시간을 활용한 수업진행과 팀프로젝트 코칭, 면접, 자소서 작성 등 취업지원은 물론 취업박람회를 통해 수강자들의 취업매칭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과정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