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작, 2030 몰리는 밀레니얼 상권 집중 공략

신세계 타임스퀘어점 5번째 매장 오픈, 젊은층 겨냥 신규 고객 확보에 중점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0-06-30 16: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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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신세계인터내셔날이 26일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에 럭셔리 한방화장품 연작(YUNJAC)의 5번째 매장을 오픈하며 2030 상권 공략에 본격 나섰다.


회사측은 이번 매장을 통해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영등포 상권을 집중 공략해 연작의 주요 고객인 2030 세대를 사로잡겠다는 목표다. 연작은 현재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대구점 등 주요 핵심 상권에 매장을 운영 중이다.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이 위치한 영등포 지역은 서울에 거주하는 2030세대의 30% 이상이 밀집한 대표적인 밀레니얼 상권으로 부천, 광명 등 수도권 서남부 지역 고객까지 흡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매장 오픈으로 연작의 밀레니얼 타깃 전략은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연작은 밀레니얼이 좋아하는 신개념 한방 화장품으로 떠오르면서 젊은 층의 구매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했는데, 그 중 2030 세대가 전체의 60% 가까이 차지할 정도로 압도적인 비중을 보이고 있다.


연작에 대한 입소문은 밀레니얼 세대의 소통 창구인 SNS를 통해 빠르게 퍼지고 있다. 특히 신제품의 경우 SNS를 통한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이달 초 밀레니얼 여성 고객들을 타깃으로 출시한 ‘롱웨어 포슬린 쿠션 파운데이션’은 높은 커버력과 얇은 밀착력이 입소문을 타면서 순식간에 연작 제품 중 매출 2위에 올랐다. 이 제품은 아시아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인 노란기를 효과적으로 개선시켜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연출해준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다.


연작은 올해 5월 브랜드 전속모델로 발탁한 신인배우 ‘고윤정’을 활용한 적극적인 제품 홍보활동과 젊은 층을 겨냥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고객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연작 관계자는 “기존의 한방 화장품과 확실히 차별화된 콘셉트로 밀레니얼 세대가 선택한 브랜드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면서 “핵심 상권 내 전략 매장 운영과 온라인 판매, 중국 온라인 시장 확대를 통해 시장 점유율과 인지도를 대폭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패션관 1층에 18㎡(약 5.5평) 규모로 자리잡은 연작 신규 매장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기 위해 기존 매장들과 동일한 콘셉트로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자연에서 얻은 요소를 모던하게 재해석한 인테리어에 동양미를 가미한 것이 특징. 특히 매장 전반에 은은한 아이보리 그레이 색상의 천연 대리석을 사용해 자연의 질감까지 그대로 재현했으며, 매장 한 켠에는 우아한 조형미가 느껴지는 콘크리트와 천연석의 개수대를 마련해 고객들이 직접 상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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