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애드, '적하수오 줄기추출물 함유 기능성' 특허
기존 미백 화장료 단점 개선, 뛰어난 미백 효능 전달
[CMN] 뷰애드가 적하수오 줄기추출물을 함유하는 기능성 화장품 조성물 특허를 공식 등록했다. 적하수오 줄기추출물은 피부 미백은 물론 주름 개선, 항산화, 항염증, 항아토피 등 다양한 기능을 지닌 화장품 조성물이다.
회사측은 무엇보다 기존 미백 화장료가 지닌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한방제로 사용되고 있는 식물추출물을 탐색했고, 적하수오 줄기추출물에서 기존의 단점을 보완하고 뛰어난 미백 효능을 나타낸다는 것을 밝혀냈다.
회사 관계자는 “그동안 미백 화장료로 사용되고 있는 아스코르빈산, 하이드로퀴논, 코직산, 알부틴 등은 티로시나아제 저해 활성이 있어 미백 효능의 안정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다”며 “분해되어 착색되거나 이취 발생, 생체 레벨에서의 효능, 효과의 불분명 및 안전성 문제 등으로 그 사용이 제한돼왔다”고 밝혔다.
이번에 특허 등록한 적하수오 줄기추출물은 이같은 문제점을 보완하고 뛰어난 미백 효능을 전달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뷰애드 연구팀은 적하수오 줄기에서 기능성이 우수한 활성성분이 추출되도록 전처리하는데 성공, 기존 원료의 미백 효능 불분명 및 안정성 문제 등의 단점을 해결했다고 전했다.
적하수오는 여러해살이 덩굴나무로, 동의보감에 기를 보충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머리카락을 검게 해주고 오래 먹으면 늙지 않는다고 기록돼 있다. 항노화에 좋은 레시틴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기도 하고 피부영양개선, 미백, 항산화, 탈모개선 및 모발 강화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뷰애드는 이번 특허 등록 기술을 적용한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