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필수 뷰티템 선(SUN) ‘갈수록 똑똑’
제형 다양화, 업그레이드 효능에 멀티 기능 가미
[CMN 이정아 기자] 자외선이 강해지는 계절, 빼먹지 말아야 할 뷰티템 1순위는 선(SUN)제품이다. 게다가 자외선 차단 제품들이 기본 역할을 뛰어넘어 ‘만능 재주꾼’으로 탈바꿈한지 오래여서 신제품을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해졌다.
날이 점차 더워지면서 자외선 차단 제품에서도 역시 대세는 ‘쿨(COOL)’이다. 쿨링감이 있는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스킨푸드 알로에 쿨링 선 소프트 무스’는 시원한 쿨링감과 부드럽고 폭신한 무스 제형으로 아이들도 쉽고 편하게 바를 수 있는 페이스, 바디 겸용 선제품이다. ‘알로에 쿨링 선 클리어 스틱’에는 멘톨 성분이 들어있어 지친 피부에 쿨링감을 준다.
‘오휘 퍼펙트 선 워터 스판’은 백합꽃추출물 등으로 이뤄진 내추럴 모이스트 워터가 50% 이상 함유돼 건조하고 달아오른 피부에 바르자마자 시원한 수분감과 쿨링감을 선사한다. 어린왕자 에디션으로 최근 선보인 ‘스위스퓨어 선블록 워터젤’도 백탁 현상이 없고 바를 때 시원한 느낌이 장점이다.
‘네이처리퍼블릭 프로방스 카렌듈라 아이스 퍼프 선’은 프로방스의 카렌듈라 추출물과 하와이 코나 해양 심층수 성분을 함유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쿨링감을 선사한다. 즉각적으로 느껴지는 시원한 사용감이 특징으로 시험 기관에서 진행한 피부 온도 저하 효능 평가와 설문 조사를 통해 -5°C의 쿨링 효과를 확인받았다. 이 제품은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개선 3중 기능성으로 쿨링 효과 외에 베이스 메이크업 기능까지 갖췄다.
멀티플 기능을 앞세운 선제품들의 활약도 기대된다. 요즘 소비자들은 선 제품을 고를 때 자외선 차단뿐 아니라 여러 가지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멀티 케어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
‘동인비 바운싱 마블 선팩트’는 선케어와 피부 보습, 메이크업 기능을 갖췄다. 홍삼 오일이 피부에 보습을 부여하고 핑크, 화이트, 베이지의 3색 마블링 파우더가 톤 보정, 광채부여, 결점커버 기능으로 외부 환경에 지치고 칙칙해진 피부를 한층 건강하고 화사한 피부로 연출해준다.
‘스킨푸드 미라클 푸드 10 솔루션 선 에센스’는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촉촉한 사용감의 선 에센스다. 이 제품에는 스킨푸드만의 항산화 오일이 함유됐다.
톤업 기능을 접목한 선제품들도 눈에 띈다. ‘아토팜 리얼 베리어 톤업 선블록’은 수분을 머금은 크림 타입으로 밀림이나 건조함 없이 부드럽게 흡수된다. 백탁현상 없이 자연스러운 톤업과 자외선 차단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땡큐파머 선 프로젝트 쉬머 선 에센스’는 선 에센스에 핑크 쉬머가 더해진 제품으로 자외선 차단과 더불어 미세한 진주펄이 피부결을 정리하고 피부톤을 화사하게 보정해준다. 자외선에 쉽게 예민해지는 이마나 콧등, 광대뼈 등 돌출 부위에 덧발라주면 하이라이팅 쉬머 효과까지 챙길 수 있다.
‘홀리카홀리카 데즐링 선샤인 메이크업 선 크림’도 매끈하게 피부결을 정돈해줘 프라이머로도 손색없다. 피부에 밀착되는 스킨 핏으로 밀림 없이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시킨다. 또 ‘베리떼 매트터치 선크림’은 크리미한 텍스처가 피부에 부드럽게 닿아 자연스럽게 밀착되며 피부톤 보정 효과까지 있어 화사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바닐라코 프라임 프라이머 선’은 보습 성분과 자외선 차단제가 그물 구조로 결합된 ‘아쿠아 트랩 네트워크’를 적용해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주며 자외선을 강력하게 차단해준다. 특유의 백탁 현상과 번들거림이 없다.
‘한율 순수 선크림’, ‘헤라 선 메이트 UV 마일드’ 같이 자극을 최소화해 민감성 피부들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제품들과 함께 미세먼지, 황사 등 도시의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안티 폴루션 기능에 주목한 선제품들도 있다.
미세먼지를 비롯한 외부의 유해물질의 영향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방어력을 강화시켜 주는 것. ‘세니떼 에코피칼 선 옴므’는 미세먼지를 완벽 차단한다는 점을 내세웠다. ‘꽃을든남자 선 펀치’도 미세먼지와 황사까지 한방에 막아주는 안티 폴루션 기능을 겸비한 3 in 1 선 케어임을 부각시키고 있다.
한편 순면 원단 팩으로 개별 포장돼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쓸 수 있는 신개념 자외선 차단 제품인 ‘선팩’도 등장했다. ‘끌레드벨 선팩’은 액상의 기존 자외선 차단 제품들과 달리 자외선 차단 성분을 동그란 모양의 100% 순면 원단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여배우 고소영의 자외선 차단 비법으로 알려지면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