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No.1 에센스’
쿠션류 화장품 신드롬 일으킨 ‘에어쿠션’도 빅히트
[2013 상반기 베스트 화장품] 아이오페 - 토탈기초/토탈색조/스킨&로션/에센스/파운데이션/트윈케익&파우더팩트
본지-칸타 월드패널 공동조사
아이오페가 올 상반기 대한민국 여성들을 사로잡았다. 기초뿐 아니라 색조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강력한 히트 아이템을 앞세워 스킨&로션, 에센스, 파운데이션 등 여러 부문에서 베스트 화장품으로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특히 ‘피부 컨디셔닝’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든 바이오 에센스가 탁월한 제품력으로 소비자 사랑을 한몸에 받았으며 두터운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에어쿠션은 쿠션류 화장품의 신드롬을 불러 일으키며 승승장구, 원조의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아이오페 베스트셀러 ‘등극’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
‘피부 컨디셔닝’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한 바이오 에센스의 1년은 그야말로 기록의 연속이었다.
출시 전부터 ‘사전 예약 판매 8만개 기록’에 이어 출시 1년 만에 ‘500억 판매를 달성(아리따움 VIP 멤버쉽 가입 고객 판매 금액 포함)’하며 각종 매거진 뷰티 어워드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바이오 에센스는 명실공히 아이오페의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였다.
이러한 인기는 ‘3일만의 효과’라는 자신감 있는 마케팅과 ‘피부칭찬 에센스’라는 애칭에서 알 수 있듯 탁월한 제품력에 기인한 것이란 점이 신뢰감을 더해준다. 아이오페만의 혁신적인 독자적 기술 ‘바이오 인큐베이팅 기술’로 재현해 낸 바이오 리독스(Bio-redox™) 성분이 93.7% 함유되어 있는 바이오 에센스는 피부 친화적이고 저자극이며 신속하게 흡수되는 수액 에센스로 피부를 단기간에 투명하고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
단 3일의 사용만으로도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려주며 다른 에센스의 대체품이 아닌, ‘피부 컨디셔닝’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한 필수 에센스다. 스킨 다음 단계에서 세(3) 손가락에 전용 화장 솜을 끼운 후 3ml를 화장 솜에 충분히 적셔 두드리며 흡수시켜주면 3일 후 이상적인 피부 컨디션을 확인할 수 있는 사용법 또한 특징적이다.
아이오페 브랜드 매니저 송진아 팀장은 “바이오 에센스는 제품의 효능을 직접 경험한 소비자들로부터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고 또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피할 수 없는 스트레스로 인해 ‘피부 컨디셔닝’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늘어나면서 1년 만에 500억 돌파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고 인기요인을 설명했다.
송 팀장은 또 “앞으로도 아이오페는 여성들의 피부 고민을 귀담아 듣고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들을 꾸준히 개발함으로써 그 사랑에 보답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넘버원 메이크업 선블록
에어쿠션 XP SPF50+/PA+++
아이오페 에어쿠션 XP SPF50+/PA+++ 더욱 새로워진 멀티기능의 스탬프 타입 메이크업 선블록. |
메이크업과 자외선 차단을 하나의 제품으로 해결해주는 멀티 기능 스템프 타입 메이크업 선블록. 2008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이후 아이오페 ‘에어쿠션’은 현재까지 큰 사랑을 받으며 두터운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2013년 4월, ‘에어쿠션 XP’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면서 출시 한 달 만에 판매액 100억원을 돌파하는 쾌거를 기록하며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아이오페 에어쿠션 XP는 ‘미네랄 워터 XP’를 함유하여 더욱 강화된 촉촉함을 부여하는 동시에 피부 자체에 건강한 윤기를 선사해준다.
그리고 탄력 성분인 ‘시베리아 펩타이드’ 성분이 모공케어는 물론 전체적인 피부탄력을 부여함으로써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꿔주어 누구나 원하는 완벽한 피부 표현을 구현해 준다.
또한 메이크업, 자외선 차단, 미백기능에 이어 주름개선 기능까지 더해져 탁월한 스킨케어 기능까지 한층 더 고급스러워진 패키지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에 기존 고객들의 재구매는 물론 신규고객들의 구매율까지 상승하게 되었고 결국 에어쿠션 XP 출시 한 달 만에 100억원 돌파라는 기록을 통해 에어쿠션 파워를 있는 그대로 보여주었다.
아이오페 브랜드 매니저 송진아 팀장은 “에어쿠션은 원래 재 구매율이 높은 제품이지만 새로 업그레이드된 에어쿠션 XP가 출시되자마자 이렇게 뜨거운 반응을 보일 거라곤 예상하지 못했다”며 “일부 매장에서 ‘일시 품절 사태’를 빚을 정도로 에어쿠션에 대한 인기가 뜨거웠다”고 전했다.
올 상반기 쿠션류 파운데이션의 신드롬을 주도하며 원조의 자리를 굳건히 한 아이오페 에어쿠션 열풍은 여름이 지나 가을에 접어든 현재까지 계속 열기가 식지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혁신적인 ‘바이오 인큐베이팅 기술’을 통해 만들어진 바이오 리독스(Bio-redox™) 성분이 93.7% 함유되어 있는 제품.
피부에 신속하게 흡수되는 수액 에센스로 매일 변화하는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려 단시간에 피부를 투명하고 매끄럽게 해준다.
고객 니즈 충족시키는 혁신 기술
아이오페 에어쿠션 특허 등록 완료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4월 특허청에 쿠션 제형 제품의 핵심 기술인 ‘화장료 조성물이 합침된 발포 우레탄 폼을 포함하는 화장품’ 특허 등록(특허등록 제10-1257628호)을 마쳤다.
쿠션 제형 제품은 선크림과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등 기초 메이크업 제품을 특수 스펀지 재질에 복합적으로 흡수시켜 팩트형 용기에 담아낸 형태로 아모레퍼시픽이 2007년부터 개발하기 시작해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중국 등에 특허출원 및 등록을 진행한 독자적인 ‘다기능 메이크업’ 유형의 제품을 일컫는다.
아모레퍼시픽이 이번에 등록을 마친 특허는 ‘화장료 조성물이 합침된 에테르폴리머 타입이고 망상형 구조를 가지는 발포 우레탄 폼을 포함하는 화장품’을 그 내용으로 한다.
해당 기술은 화장료 조성물과 발포 우레탄 폼과의 상관성, 반응성에 대한 안정도를 개선해서 안정성, 휴대성, 간편성을 증대시킨 효과를 인정받았다.
아이오페 에어쿠션을 비롯해 헤라UV 미스트 쿠션, 아모레퍼시픽 CC 쿠션 등 여러 브랜드의 쿠션 제품에 핵심 기술로 적용되었으며 관련 특허는 지난 2011년 3월 출원된 바 있다.
아이오페 에어쿠션을 비롯한 아모레퍼시픽 쿠션 제형 제품에는 ‘셀 트랩(Cell Trap)’이라고 명명된 기존에 사용된 바 없는 독특한 스탬프(Stamp) 타입의 기술, 땀과 피지에 강한 고분자들이 네트워크를 이뤄 신축성 있는 막을 형성하는 ‘스웨트-프루프(sweat-proof)’ 기능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국내특허출원 21건, 국내특허등록 5건,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특허출원 20건, 중국특허등록 1건 등이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