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올 상반기 역대 최대 반기 매출 기록 경신
매출 1856억 원, 영업이익 54%↑181억 원 호실적 달성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8-12 13:28:20]
[CMN]
클리오는 2024
년 상반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실적을 집계한 결과,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19%
증가한 1856
억 원을 기록하고 영업이익은 54%
늘어난 181
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종전 최대 반기 매출인 2023
년 하반기 1745
억 원의 기록을 경신한 역대 최대 반기 매출 실적이다.
특히 2024
년 2
분기 매출은 926
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96
억 원으로 47%
대폭 성장했다.
클리오는 국내와 해외에서 고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2024
년 상반기 국내 매출은 1015
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7%
늘어났고,
해외 매출은 840
억 원으로 22%
증가했다.
국내 주력 유통채널인 H&B
매출은 건실한 색조 브랜드에 기초 브랜드 매출 확대가 더해져 전년동기 대비 12%
늘어났다.
디지털 채널 매출도 주력 채널별 특화 상품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며 전년동기 대비 13%
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상반기 홈쇼핑 매출은 주력 채널에서 클리오 마그넷 팩트와 루즈힐 립스틱이 각각 베이스,
립 카테고리 매출 1
위를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53%
의 고성장률을 실현했다.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전개하는 자회사 클리오라이프케어 매출도 이너뷰티 제품 확대를 통해 전년동기 대비 51%
의 성장률을 달성했다.
클리오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우수한 경영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2024
년 상반기 일본 매출은 일본법인 설립,
마케팅과 영업 현지화를 통해 전년동기 대비 34%
늘어났다.
북미에서는 구달 브랜드 성장이 지속될 뿐만 아니라 클리오,
페리페라 색조 카테고리 다변화를 통해 51%
의 성장률을 달성했다.
중국에서도 페리페라 브로우카라가 현지 주력 상품으로 안착하면서 30%
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
동남아 매출은 베트남을 중심으로 전 국가에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 전년동기 대비 70%
에 달하는 큰 폭으로 늘어났다.
윤성훈 클리오 부사장은 “
클리오는 하반기에 다양한 신제품과 MZ
세대를 저격하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상반기보다 더 큰 성장을 일으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며 “
특히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글로컬리제이션 전략을 실현하고, K
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클리오는 지난 2
분기 일본 현지 핵심 벤더업체를 인수하고,
일본법인 ‘
클리오재팬’
을 공식설립하며 사업구조 효율화 작업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일본 현지 1
위 편의점인 세븐일레븐 약 2
만여 개 매장에 트윙클팝 브랜드를 론칭하는 등 유통채널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북미,
동남아 등 주력 국가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실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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