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심재영 기자]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6일까지 7일 동안 진행한 올영세일 TOP10에 든 모든 상품은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였다.
특히 K뷰티 중소‧인디 브랜드 선케어, 진정케어 제품들이 눈에 띄게 약진했다. 산뜻한 제형감과 높은 수분감을 갖춘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토리든 다이브인 세럼’, 진정과 동시에 기미나 잡티 등의 흔적을 옅게 해주는 ‘메디힐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 손쉽게 발리는 선케어 상품인 ‘라운드랩 자작나무 수분 선크림’ 등이 대표적이다.
이번 세일에서 닥터지, 라운드랩, 메디힐, 토리든은 하루 평균 매출이 10억 원 이상이었다. 이에 대해 올리브영 측은 “올영세일이 국내외 고객에게 주목받는 K뷰티 상품들을 소개하는 프로모션으로 자리매김하면서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들이 세일을 통해 올리는 매출 규모가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2019년 올리브영에 입점한 스킨케어 브랜드 ‘라운드랩’은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올리브영 클린뷰티 브랜드로 선정돼 MZ 인지도를 확보했다. 독도 토너로 시작해 최근엔 수분 선크림을 넘어 남성 화장품이나 마스크팩, 클렌징 등으로 상품군을 확장했다. 매출 규모를 키우고 있다.
올리브영과 함께 성장한 대표 중소기업 브랜드 ‘닥터지’ 또한 베스트셀러인 크림이 인기를 얻으면서 선케어나 에센스,
클렌징을 출시해 세 확장에 나섰다. 마스크팩을 시작으로 한국 대표 K뷰티 스킨케어 브랜드가 된 ‘메디힐’과 가볍고 수분 가득한 제형의 스킨케어 라인을 선보이는 ‘토리든’ 또한 올리브영과 함께 성장한 대표 브랜드다.
이번 세일에서는 올리브영 핵심타깃인 2030 여성을 넘어 10대, 외국인 등 다양한 고객층이 K뷰티 쇼핑을 즐겼다. 세일 기간 매장이나 온라인몰을 찾은 10대 회원은 직전 세일 대비 30% 정도 증가했다. 전국 매장을 찾은 외국인 매출도 78% 급증했다.
토리든 관계자는 “브랜드 입장에서 올영세일은 큰 매출을 기록하며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대표적인 소통 창구”라며 “올영세일을 통해 고객 구매 데이터, 소비성향 등을 파악해 향후 판매 전략을 짜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K뷰티 쇼핑의 3, 6, 9, 12법칙이 회자될 정도로 올영세일은 국내외 고객 모두 기다리는 K뷰티 정기 세일 이벤트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중소, 신생 K뷰티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며 K뷰티 세계화의 디딤돌로 활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로 11년차를 맞은 올영세일은 일 년에 네 번 열리는 올리브영 대표 정기 세일 행사다. 풍부한 상품 라인업, 파격적인 할인 혜택과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국내외 고객 모두 사로잡는 대한민국 대표 K뷰티 쇼핑 축제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올영세일 기간 누적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42% 증가했다. 누적 결제 건수는 2,490만, 누적 방문회원 수(온‧오프라인 통합 기준)는 600만 명을 돌파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