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코스메틱, 중국 시장 공략 본격 드라이브
아이비티코리아와 협약…현지 온·오프 라인 유통 채널 확대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1-18 16:22:00]
[CMN]
리더스코스메틱이 본격적인 중국 현지 온·
오프라인 시장 공략을 위해 아이비티코리아와 업무 협약식<
사진 왼쪽이 김진구 리더스코스메틱 대표,
오른쪽이 양병구 아이비티코리아 대표>
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리더스코스메틱은 아이비티코리아(
구 NHN
커머스인터내셔널)
와 총판 계약이라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중국의 대표 온라인 플랫폼인 티몰,
도우인,
콰이쇼우와 KA
채널(
왓슨,
월마트,
샘스클럽 등), CS
채널(
세포라,
당삼채 등),
신유통 채널(
미니소,
헤이동 등)
로 대표되는 오프라인 시장을 공격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기존에 중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받았던 ‘
아쿠아링거 스킨 클리닉 마스크’
와 ‘
메디유 아미노 모이스처 마스크’
등 마스크팩 품목뿐만 아니라,
최근 위생허가를 획득한 ‘
카밍 바이오틱스 앰플’, ‘
카밍 바이오틱스 퀵 수딩 패드’
등을 앞세워 스킨케어로 제품군을 확장해 상품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샤우홍슈,
위챗,
웨이보,
도우인 등의 각종 소셜 채널을 활용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으로 중국 내 온·
오프라인 매출 신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리더스코스메틱과 전략적 제휴 파트너가 된 아이비티코리아는 지난해 3
월 글로벌 커머스 업체 중 유일하게 중국 틱톡 ‘
도우인’
의 수입상품 공급사로 선정됐다.
도우인은 중국 최대 콘텐츠 공유 플랫폼이자 인터넷 쇼핑몰로 엔터테인먼트와 쇼핑 요소를 결합해 현지에서 많은 이용자 수를 확보한 플랫폼이다.
또 지난 9
월에는 라이브커머스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한 중국의 대표 커머스 기업이자 중국의 대표 왕홍인 ‘
신바’
가 이끄는 ‘
신쉔그룹’
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리더스코스메틱 관계자는 “
중국 현지 시장에 대한 노하우를 가진 아이비티코리아와 제품력을 갖춘 리더스코스메틱이 만나 중국 시장 내 한국 뷰티 제품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떨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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