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심재영 기자] 새해 1
월 화장품 광고는 지난 달과 동일한 수준에서 집행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이하 코바코,
사장 이백만)
는 2024
년 1
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
를 100.2
로 발표했다.
통계청 국가승인통계인 광고경지전망지수(KAI)
는 매월 국내 560
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달 광고지출 증감여부를 물어 응답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해당 업종 광고주 중 광고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을수록 100
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또한,
매체별 광고비 집행 전망도 별도로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2024
년 1
월 KAI
종합지수는 100.2
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으며,
매체별로는 주로 온라인‧모바일(100.5),
지상파TV(100.2),
라디오(100.2)
의 광고비가 23
년 12
월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화장품 업종은 100.0
으로 23
년 12
월과 동일할 것으로 전망된다.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업종은 교육 및 복지후생(106.9),
금융‧보험 및 증권(105.0),
유통(103.1)
등이다.
주요 광고주들은 광고비 집행이 늘어난 사유로, 2024
년 새해 맞이 신규 캠페인으로 인한 광고 증대를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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