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23, ‘기대 이상 대성공’

공식 집계 결과 바이어 119개국 65,582명 … 2019년 대비 64% 증가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3-11-30 15:30:40]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4년 만에 홍콩에서 열린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23은 공식 집계 결과, 118,900 평방미터의 전시 면적을 가득 채운 전세계 44개국의 2,400여 전시업체 중 90%가 홍콩이 아닌 해외에서 참가했으며, 전세계 119개국에서 65,582명의 바이어가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지난 2019, 홍콩에서 개최한 행사 때보다 64% 증가한 수치이며, 2018년에 근접한 것이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두 곳의 전시장에서 열렸으며, 새롭게 출시된, 혁신적인 제품 및 솔루션을 찾는 모든 관계자들의 찬사를 받았다.

코스모팩 아시아는 원료, 기계 및 장비, 패키징, OEM ODM, 라벨링을 전문으로 하는 최고의 저명한 기업들과 함께 공급망의 세계적 플레이어를 한 곳에 모이게 했다. 코스모프로프 아시아는 도소매 및 전문 유통망을 위한 가장 혁신적인 브랜드 완제품을 선보였다. 표제 전시회의 국제적인 매력을 더욱 풍성하게 했던 이번 행사의 주요 국가관은 총 17개로, 대한민국을 비롯, 호주, 중국, 프랑스, 독일, 홍콩, 이탈리아, 일본, 라트비아, 폴란드, 싱가포르, 스페인, 스위스, 대만, 태국, 튀르키예 및 미국 등이 포함됐다.


볼로냐 피에레의 코스모프로프 총괄이자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의 이사인 엔리코 자니니
(Enrico Zannini)홍콩에서 열리는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23이 기록적인 수치를 발표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이 전시회는 아시아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에 관심이 있는 브랜드 회사, 공급업체, 소매업체, 수입업체 및 유통업체에게 완벽한 무대로서 그 역할을 확실히 수행한다. 우리는 파트너인 인포마마켓과 함께 아태 지역의 코스모프로프 공동체에 속하는 기업 및 플레이어들을 위한 추가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포마마켓 아시아 수석 부사장이자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이사인 데이비드 본디(David Bondi)우리는 올해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와 코스모팩 아시아에서 놀라운 참가율을 보인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수많은 오랜 친구들과 새로운 참가사들이 제26회를 맞이한 동 전시회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것을 보게 돼 반가운 마음이라며 홍콩은 진정으로 세계적인 코스모프로프 에디션을 개최할 수 있으며 이 지역이 가장 효과적인 만남의 장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만족감을 표하는 해외 바이어들

호평 받은 바이어 프로그램 덕분에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23에는 한국을 비롯한 호주, 중국 및 홍콩, 유럽, 인도, 일본, 필리핀, 영국 및 미국 등 전세계 45개국에서 400여명의 고위 경영진이 방문했으며, 이 중 200명이 C급 경영진을 대표하는 엘리트 바이어로 선정됐다.

또한, AI 주도의 Match&Meet 플랫폼을 통해 공통된 이해 관계를 가진 공급업체와 전시업체가 연결돼 매우 능률적인 미팅이 4일 간의 전시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이뤄졌다. 바이어들은 행사의 몰입도 있는 경험에 만족감을 표하며 긍정적인 피드백을 제공했다.

중국 Beijing Kailan Brand Management Co Ltd의 구매 책임자인 천리홍(Chen Lihong) 이사는 전시회는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였는데, 특히 니치 향수와 퍼스널 케어 브랜드가 있는 것이 인상 깊었다. 다른 전시회에서 접한 것과는 다른 신선한 경험에 아주 고무적이다. 올해 아시아 코스모프로프는 이러한 브랜드와 연계해 향후 협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탁월한 기회를 제공했다고 찬사를 보냈다.

Supercosmetics Kenya의 갈립 비라니(Galib Virani) 대표 및 이사장은 이번 경험의 하이라이트는 의심할 여지 없이 해외 공급업체 및 뷰티 브랜드와 형성한 귀중한 관계였다. 이러한 네트워크는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에서 자체 브랜드를 출시하는데 촉매제가 될 뿐만 아니라 뷰티 산업에서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도의 Bio-Sols India Pvt. Ltd., 히테시 사르다(Hitesh Sarda) 이사는 이 전시회는 한 행사에서 뷰티 산업의 모든 것을 찾을 수 있는, 뷰티 산업을 위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 세계 각지의 전시업체가 참가하는 매우 국제적이고 세계적인 전시회다. 사탕수수로 만든 제품 등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포장에 중점을 둔 점이 특히 인상깊었다고 밝혔다.


특별 하이라이트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및 코스모팩 아시아는 적극적인 이니셔티브와 힘을 실어주는 교육 세션 덕분에 최신 트렌드를 발견할 수 있는 풍부한 기회를 제공했다.

국제적인 트렌드 에이전시인 뷰티스트림즈와 손잡고 주최한 코스모팩 아시아 어워즈 및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어워즈는 각 전시장에서 전시업체들이 선보이는 가장 뛰어난 뷰티 제품과 산업 솔루션을 선정, 발표했다. 지난 1115일에 열린 시상식에는 220명이 넘는 출품업체와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또한, 최신 제품 동향, 시장 업데이트 및 정부 규제는 코스모프로프 네트워크에서만 볼 수 있는 라운드 테이블인 코스모톡스의 주요 화제였다. 화장품 업계의 글로벌 리더들은 거시적 움직임과 트렌드 예측에 대한 의견 및 비전을 공유했고, 코스모포럼 발표는 특정 소비자의 향동에 대한 심층적인 시장 분석과 사례 연구를 제공했다. 23개 세션에 1,800 명이 넘는 참석자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다이나믹 플랫폼 코스모 온스테이지는 행사 내내 업계 인플루언서들의 라이브 방송과 데모 세션을 선보였으며, 첨단 제품과 최첨단 장비, 네일 아트,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링 및 스파 & 웰니스 트리트먼트를 선보였다.

아울러 표제 전시회의 주요 주제 중 하나인 지속 가능성을 반영하는 코스모팩 아시아의 코스모랩 체험형 설치물인 버블 캐빈부스에는 뷰티 트렌드가 실제로 소비자 행동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직접 체험하려는 많은 인파가 모였으며,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의 자선 샘플 매장인 부티크는 홍콩 지역의 환경 보호 자선 단체인 그린 파워를 위해 홍콩 달러 24,000불 이상을 모금했다.

한편, 코스모팩 아시아 202420241112일부터 14일까지 아시아월드-엑스포에서 열리며,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2420241113일부터 15일까지 홍콩 컨벤션 & 엑시비션 센터에서 열린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공식 웹사이트(www.cosmoprof-asia.com)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