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스, 냉동지방분해기 '클라투' 피하지방 감소 효과 입증
클라투 활용 피하지방 축소 학술임상논문, 세계적 학술지 등재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3-01-29 23:59:18]
[CMN]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클래시스(대표 백승한)의 냉동지방분해 의료기기 ‘클라투(CLATUU)’가 국제적 학술지를 통해 피하지방 감소효과 및 안정성을 입증 받았다고 밝혔다.
클라투는 환부에 낮은 온도를 유지하는 냉각지방분해술 기반의 의료기기로서 통증의 완화, 부종의 경감 및 비침습적 피하 지방층 감소 등을 목적으로 활용된다.
해당 제품은 통증 및 부작용이 적고 시술 시간 및 회복 기간이 짧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현재 글로벌 누적 판매 대수는 1,000대 이상을 기록했다.
지난해 중앙대학교병원 김범준 교수(제1저자)를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연구는 피하지방 감소 효과를 입증하고자 클라투를 활용해 가성여성형유방증(pseudogynecomastia)을 겪는 남성들을 대상으로 16주간 실시됐다.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해 초음파로 측정한 남성의 여성형 유방에서의 피하지방층 변화, 가슴둘레 변화, SCG 변화, 독립적 평가자 평가설문, 대상자 만족도 등을 평가하였으며, 결과적으로 대상자들의 평균 가슴둘레가 약 3.05cm 감소하는 긍정적인 연구 쾌거를 이루었다.
해당 논문은 SCIE급 저널인 ‘대한피부과학회 영문학술지(Annals of Dermatology)’에 게재됐다.
해당 학술지는 과학기술 및 사회과학 등 전 분야를 대상으로 선정되는 저명 학술지를 뜻하는 SCIE(Science Citation Index Expanded)급으로서, 클래시스의 기술력과 클라투의 제품력이 국내 병의원 관계자들로부터 다시 한 번 조명 받는 계기가 됐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이번 연구 논문을 통해 클라투 의료기기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할 수 있었다”며 “지난해에만 총 3차례나 당사의 제품으로 진행되어 임상시험결과 논문으로 등재되어 이를 포함한 전임상논문 4편과 임상논문 8편 등 총 12편의 논문을 보유 중이며, 끊임없는 연구 활동을 통해 차별화된 전문성 강화는 물론, 고객들에게 최고의 에스테틱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