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지, 글로벌 시장서 크림·선케어 강자로 발돋움

'레드 블레미쉬' 수분진정 대명사로 자리매김···선케어도 한·중·일서 강세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2-12-19 01:25:46]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2022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한국·일본] 크림 [한국·중국·일본] 선케어 - 닥터지



[CMN]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크림, 선케어 부문 강자로 주목받고 있다.

2022년 한국, 중국, 일본 대표 플랫폼의 히트 상품 데이터 집계 결과 닥터지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을 비롯한 레드 블레미쉬 라인이 한국과 일본 크림 부문의 베스트 화장품으로 선정됐다. 닥터지의 대표 선케어 제품인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는 한국과 일본,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는 일본과 중국의 선케어 부문 베스트 화장품에 이름을 올렸다.

닥터지는 올해 8월 시내 주요 면세점에서 높은 매출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따른 성과를 인정받아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T1, 신라면세점 제주공항점에 입점했을 뿐만 아니라 9월부터 11월까지 신라면세점 인천공항T2점에서 레드 블레미쉬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글로벌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강화했다.

또 올해 중국, 동남아 등에 이어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과 대표 드럭스토어, 돈키호테 등 일본 전역의 2,700여 개 매장에 입점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미국, 유럽 등 해외 신시장 확장 전략을 통해 국내외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며, 글로벌 대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 입지를 굳건히 할 계획이다.



누적 판매 1천만 개 돌파, 숫자로 증명한 크림 부문 강자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은 누적 판매량 1,100만 개를 돌파한 닥터지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이자 수분 진정 대표 제품이다.

10가지 핵심 시카 성분으로 진정 효과를 높여 마스크, 자외선, 마찰이나 물리적 자극 등 일상 속에서 느낄 수 있는 5대 자극을 진정시켜주는 것은 물론 100시간 수분 지속력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해 오랜 시간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민감성 피부부터 여드름 피부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이포알러제닉과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했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크림은 올해 4월 시카 성분과 수분 진정 효능을 높여 2세대로 리뉴얼 출시된 바 있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은 국내 대표 H&B스토어인 올리브영에서 2년 연속 1위 크림의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도 올리브영 어워즈크림 부문에서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선정되며 4년 연속(2019~2022) 수상 제품으로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그 결과 올리브영, 네이버 쇼핑 통합 누적 리뷰 수 기준으로 조사한 19회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국내 크림 부문 베스트 화장품 수상 제품으로 선정됐다.

해당 제품은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소비자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최근 일본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마스크 착용과 외부 스트레스 요인으로 인해 민감 피부 및 여드름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산뜻한 사용감과 진정 성분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은 끈적임 없는 수딩 젤 텍스처로 촉촉하지만 산뜻한 사용감과 10-시카 성분을 메인으로 민감 여드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능을 지닌 크림으로, 일본 시장의 스킨케어 트렌드에 적합한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내년에도 일본, 베트남, 중국 등 아시아 국가는 물론 미국 시장에도 진출해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을 중심으로 스킨케어부터 바디케어 제품까지 확장해 선보일 계획이다.


순한 저자극 선크림 각인, ‘선크림은 닥터지공식 완성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닥터지를 소비자에게 각인시킨 일등공신은 바로 자외선 차단제. ‘선크림은 닥터지라는 공식이 탄생할 만큼 순한 저자극 선케어 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닥터지는 세분화된 피부 유형과 고민에 따른 선케어 제품을 매년 다양하게 선보이며 선케어 명가로 자리잡았다.

닥터지의 대표 선케어 제품은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 두 제품 모두 피부 자극 테스트와 민감성 피부 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UVA, UVB 등 자외선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블루라이트, 적외선까지 5중 차단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누구나 피부를 건강하게라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의 기업 철학에 맞게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 표기와 친환경 포장재 등이 적용된 것도 호감 요소다.

우수한 사용감과 품질로 국내 소비자들을 사로잡은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는 민감하고 여린 피부를 위해 피부 위에 보호막을 형성해 반사시키는 징크옥사이드 성분을 함유한 무기 자외선 차단 선크림이자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선크림이다.

병풀 추출물과 어성초 추출물 등 피부 진정 성분을 함유해 순하게 진정 건강한 선케어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피부 건강 성분인 피크노제놀과 프로비타민D 성분을 담아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는데 집중했다. 알레르기 유발 성분과 해양 생태계 유해 성분이 없는 순한 포뮬러를 자랑하고 있어 최근 소비 트렌드인 클린뷰티에도 부합하는 제품이다.

국내 소비자들은 자극이 적고 순한 선케어에 대한 관심이 많다.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는 순한 성분은 물론 무향 저자극 선크림으로 모든 피부 타입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크림을 처음 접하거나, 민감한 피부로 인한 트러블 걱정에 선크림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선택하는 대표 선케어 제품으로 거듭났다.

해당 제품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신뢰는 올리브영 어워즈 선케어 부문 4년 연속(2019~2022), 화해 전체 뷰티 어워드 선크림/로션 부문 2년 연속 수상(2020~2021) 등 다수의 어워즈 수상을 통해 확인됐다.

국내 소비자들은 타 국가 대비 자외선 차단제를 스킨케어 단계 중 일부로 사용하는 경향이 있어 선케어 제품의 발림성, 지속력, 끈적임을 중시한다. 해당 제품은 발림성이 뻑뻑하고 끈적임이 심하다는 편견을 깨고 끈적임 없는 부드러운 발림성을 갖춘 논나노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 넘어 일본, 중국 시장서도 선케어 경쟁력 확인
닥터지 선크림은 2022년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소비자까지 사로잡았다. 2022년 일본, 중국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K-선케어 제품으로 선정된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는 피부 톤을 화사하게 보정해주는 효과가 있는 톤업 자외선 차단 선크림이다.

24시간 동안 톤업 효과가 지속되는 제품으로 하루 종일 화사한 피부 톤을 유지해주는 것은 물론 끈적임 없이 보송하고 산뜻한 마무리감을 연출해 파데프리 제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탄닌 콤플렉스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과도한 피지와 유분을 잡아 번들거림에 대한 걱정을 줄이고 보송한 피부를 유지해주는 것이 장점이다. 해당 제품은 국내 뷰티 리뷰 플랫폼인 글로우픽 어워즈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 2종은 올해 일본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일본 선케어 시장에서는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미백, 톤업, 유분 정리와 같은 스킨케어 기능이 포함된 제품이 인기다. 최근에는 블루라이트, 세먼지와 같이 데일리 케어 기능이 추가된 제품들이 연이어 출시되며 새로운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는 추세다.

닥터지 선케어 2종은 UVA, UVB, 블루라이트, 적외선, 미세먼지 5중 차단과 더불어 민감한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주는 선케어 제품으로 일본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닥터지 선크림의 텍스처 역시 일본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게 된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일본 소비자들은 발림성이 좋고, 끈적임 없는 보송한 텍스처를 선호한다.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특유의 끈적임 없는 부드러운 발림성과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의 보송하고 산뜻한 톤업 마무리로 일본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분석된다.

2023년에도 닥터지는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를 필두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선케어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선크림은 닥터지라는 슬로건에 집중해 순한 성분과 뛰어난 사용감에 대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나이와 무관하게 전 연령에서 사랑받는 1등 국민 선크림 브랜드로 인지도를 견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