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 "말레이시아에서 K뷰티 인기 여전"
쇼피 7.7 캠페인 기간동안 뷰티 카테고리 판매 올해 최고치 기록
[CMN] 동남아 및 대만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는 지난 7일 말레시아에서 시행된 ‘7.7 캠페인’ 기간 동안 K뷰티 제품 판매액이 올해 최고치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쇼피는 동남아 지역 최대 세일 기간인 6월부터 매월 ‘더블 넘버 캠페인’을 시행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대만 등 현지 7개 국가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쇼피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7.7 캠페인 기간 동안 말레이시아의 한국발 크로스보더 매출은 평소대비 약4배 이상 증가했다. 이 중 뷰티 카테고리 제품 판매 비중이 가장 크고 가장 팔 팔리는 제품은 피부관리 관련 제품이다.
말레이시아 사람들은 동남아의 강한 햇볕으로 생기기 쉬운 기미, 주근깨, 주름을 관리하는데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이에 클렌저, 에센스, 세럼, 토너, 미스트, 마스크팩 등 기초 피부관리 제품 수요가 메이크업 관련 제품보다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효과가 입소문을 타면서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 염색약 등 한국 브랜드 헤어 제품군도 지속적으로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쇼피코리아 권윤아 지사장은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에서 한류의 인기가 가장 높은 지역 중 하나다. 한국 관련 콘텐츠에 노출된 한국인들의 깨끗한 피부와 세련된 스타일에 대한 선호도가 커지고 있다”며 “그 결과 K뷰티에 대한 관심이 크고, 앞으로도 더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시장”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9년 기준 동남아 쇼핑앱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한 쇼피는 한국 크로스보더 셀러의 판매와 K브랜드의 인지도 향상을 위해 유명 K팝 스타와 협업해 현지에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CJ ENM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세계 최대 K컬처 페스티벌인 KCON을 단독 라이브 스트리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