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티크, 신사동 가로수길 팝업스토어 오픈
반세기 넘는 고유의 향수 창조 과정 체험형 매장으로 운영
[CMN] 딥티크의 반세기 역사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팝업스토어가 운영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이길한)의 프랑스 니치 퍼퓸 브랜드 딥티크(diptyque)는 지난 5일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딥티크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은 6월 14일까지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딥티크만의 향기 창조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각각의 조향 과정에 따라 여행을 하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대형 딥티크 향수 오브제로 장식된 포토 스팟도 마련했다.
먼저 ‘인스퍼레이션 룸’은 조향사와 아티스트의 자유롭고 예술적인 영감의 스토리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딥티크 창립자들이 직접 그린 일러스트레이션과 크로키 스케치를 전시한 ‘드로잉 아카이브’ 외에도 향수를 시각적으로 느껴볼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돼 있다.
또 제품이 탄생하게 된 배경과 브랜드의 영감, 창작 등을 느껴볼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미리엄 바도의 집무실’, 다양한 향수 원료들이 지니고 있는 아름다움과 향이 추출되는 연구실 ‘퍼퓸 랩’도 경험해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신선한 민트향과 제라늄의 꽃향기가 어우러져 상쾌함과 동시에 깊은 부드러움을 선사하는 딥티크의 신제품 ‘오 드 민떼 오 드 퍼퓸’도 만나볼 수 있다.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콘테스트 ‘share your inspirations(당신의 영감을 공유해주세요)’도 진행한다. 팝업스토어를 경험해본 뒤 가장 인상 깊었던 순간에 어울리는 향수 원료를 고르고, 그에 어울리는 후각적인 풍경을 답변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운의 우승자 1등에게는 나만의 영감 스토리를 담아 제작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딥티크 향수와 동반 1인 파리 항공권을 제공한다. 2등으로 선정된 2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딥티크 선물 세트를, 3등으로 선정된 10명에게는 이번 딥티크의 신제품인 오 드 민떼 오 드 퍼퓸(20만원 상당)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7월 25일 발표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디저트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파리지엥 감성의 아이스크림 카페가 운영되며, 이니셜 자수 서비스, 플라워 부케 증정, 인그레이빙 서비스, 민트 화분 증정, 캘리그라피 카드 서비스 등의 풍성한 주말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가로수길 팝업 스토어를 방문해 제품 구매 시 단독 증정되는 토트백, 파우치 등의 팝업스토어 기념품 증정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