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 필요한 메이크업 트렌드 교육 ‘어필’
한국메이크업협회, ‘2015년 제21회 강사인증 세미나’ 성료
[CMN] 한국메이크업협회(회장 오세희 www.kmakeup.co.kr)는 지난 21일과 22일 양일간 제21회 강사 인증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총6과목으로 진행됐다. 세부 과목은 웨딩 트렌드 오브 2015 (아하바 박지숙 원장), S/S 컬렉션 (랑콤 메이크업 아티스트 최희선), 메이크업과 컴퓨터그래픽, 퍼스널컬러코디네이터 자격대비 교육 등이 이뤄졌다. 수업방식은 다양한 커리큘럼에 따라 과목별 특성에 맞춰 시청각 자료를 이용한 이론과 시연이 실시됐으며 퍼스널컬러코디네이터의 경우는 실기 시험 대비 교육이 별도로 진행됐다.
이론과 실기를 겸한 업계 최고의 전문 강사들이 강의에 나선 이번 강사 인증 세미나는 현직에서 활동 중인 메이크업인들에게 전문성을 제고하고 실무역량을 강화함은 물론, 메이크업 교육자로서의 질적 향상과 시대적 변화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최신 트렌드와 스킬을 다시 한번 습득할 수 있는 세미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웨딩 트렌드 오브 2015’는 장시간 뜨거운 조명과 촬영에도 흐트러지지 않는 베이스와 또렷히 잡아주는 윤곽 메이크업으로 생기를 주어 사랑스러움을 더하는 웨딩 촬영 메이크업과 에어브러시를 이용한 광채나는 피부 표면의 본식용 메이크업 시연이 수강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 ‘S/S 컬렉션’은 얼굴과 헤어라인 경계 없애주기와 입술라인 등 트렌드에 대한 설명과 시연이 이뤄졌으며 트렌드도 중요하지만 고객 성향에 따른 맞춤 메이크업이 중요하다는 내용의 강의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협회 관계자는 “매년 여름과 겨울 두차례 열리는 인증 강사 세미나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국내 최고의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메이크업 교수와 강사님들께 실질적 도움을 주고 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이 되고 최신 트렌드도 알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에 특히 신경쓰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