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서 펼쳐진 K-뷰티의 새로운 트렌드

2017 코리아 뷰티 앤 코스메틱쇼(K-Beauty & Cosmetic Show 2017) 성료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7-06-13 오전 11:58:40]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박일우 기자] 인천관광공사와 엑스포럼 공동주최로 6월 8일부터 10일까지 인천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17 코리아 뷰티 앤 코스메틱쇼(K-Beauty & Cosmetic Show 2017)’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 인천광역시, 인천지방중소기업청, KOTRA 후원으로, 인천시 8대 전략사업 중 하나인 뷰티산업 육성 및 인천을 비롯한 전국 뷰티 관련 중소기업의 마케팅 지원, 국내외 판로 개척 등을 위해 개최됐다.


올해 전시회는 ‘Design K-Beauty to Global Business’라는 주제로 뷰티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


화장품·메이크업, 원료·포장, 피부·바디케어, 헤어·두피케어, 네일·풋·타투 및 의료관광, 헬스·피트니스 등 뷰티 관련 분야를 망라함으로써 관련 분야의 최신 정보와 제품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장이 됐다는 평가다.


특히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일본 등 신흥 수출국 바이어를 직접 초청해 1대1 해외 수출 상담회를 진행, 전시회 참여기업들의 해외 유통망 개척을 적극 지원했다.

다양한 세미나를 통한 정보제공에도 힘을 쏟았다. 한국무역협회(동남아 진출 전략 세미나), 화장품 및 의료기기 인허가 자문 전문회사 와이즈컴퍼니(화장품 유럽 인허가 세미나, 국내외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 전문회사 나우앤 아카데미(해외 O2O 플랫폼 진출 전략 세미나) 등을 통해 해외시장 정보에 목마른 기업들의 이해를 도왔다.


관괌객들의 시선을 끄는 특별관도 설치했다. 건강과 아름다움을 한 곳에 모은 ‘헬스&뷰티관’, 네일의 모든 것! ‘네일 스페셜존’, 다양한 뷰티제품을 직접 보고 경험하는 ‘뷰티체험관’, 아카데미와 협회에서 제공하는 뷰티전문가가 되는 꿀팁! ‘뷰티정보관’ 등 각각의 테마에 맞는 특별관을 운영해 뷰티학과 학생 등에게 인기를 끌었다.


이외에 언니의 파우치와 함께하는 ‘뷰티 콘텐츠 쇼’, 두피, 페이스, 바디, 메이크업, 헤어 및 코디 스타일링 시연회 ‘Miracle Change Your Beauty’, TIGI 수석아티스트의 ‘2017 S/S시즌 메이크업 시연회’,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스타일링 Tip’, 세계 왁싱의 기준 ‘제3회 K-Waxing Festival(한국왁싱협회)’을 동시개최해 국내외 뷰티산업 종사자와 참관객들에게 다양하고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인천관광공사 MICE사업단 김현 단장은 “올해 2회째를 맞은 코리아 뷰티 앤 코스메틱쇼는 뷰티 관련 중소기업에 마케팅 창구를 제공하고 국내외 유통망 개척 지원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 창출에 목표를 두고 진행했다”며 “내년에는 전시회 참여기업들이 올해보다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보다 내실있게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