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글로벌코스메틱포커스’ 1호 발간

화장품산업연구원, 연말까지 정규편 10호 발간 예정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5-04-01 오후 7:49:14]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신행)은 3월부터 매월 제공하게 될 2025년 ‘글로벌코스메틱포커스’ 1호(중국, 일본편)을 발간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올해는 14개국을 대상으로 하며, 매월 2개국씩 발간할 계획이다.

주요 수출 14개국의 국가별 주요 해외 화장품 시장 이슈 및 트렌드를 중심으로 전문가 컬럼, 시즌별 인기 제품 및 요인 분석 등을 다룬다.

올해는 최근 3년간의 뷰티 키워드를 분석해 국가별로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으며, 그 배경은 무엇인지 파악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빅데이터를 통해 국가별 화장품 산업을 심층적으로 분석해 우리 기업의 대응 전략도 제시할 방침이다.

2025년 글로벌코스메틱포커스는 1호 중국/일본을 시작으로 2호 미국/브라질, 3호 영국/프랑스, 4호 인도/인도네시아, 5호 태국/베트남, 6호 UAE/튀르키예, 7호 중국/일본, 8호 미국/멕시코, 9호 영국/사우디아라비아, 10호 태국/베
트남 등 14개국을 다룬다.

연구원은 1호 중국/일본 편에서 중국은 C-뷰티의 성장, 일본은 신성장 동력 이슈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에서는 C-뷰티가 양적, 질적으로 성장하며, 중국 내수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으로 확장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일본에서는 주요 일본 화장품 기업들이 내수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뷰티 테크와 첨단 바이오 기술, 시니어 마켓 등 새로운 성장 동력을 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원은 “올해 글로벌 코스메틱 포커스는 해외 화장품 산업의 트렌드 심층 분석을 신설했고, 최근 몇 년간의 이슈를 추적해 향후 방향성을 파악할 수 있는 콘텐츠도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해외 진출에 활용이 높은 콘텐츠로 개선,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글로벌코스메틱포커스 1호의 자세한 내용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올코스(www.allcos.biz) → 해외시장 정보 → 글로벌코스메틱포커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