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화장품 ODM·OEM 전문기업 유씨엘(대표 이지원)이 글로벌 뷰티 시장 확장을 위해 중동과 홍콩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유씨엘은 중동 최대 화장품 박람회 ‘두바이 뷰티월드’에 참가해 스킨, 헤어, 바디, 선케어 제형 등을 선보이며 현지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중동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돌아왔다.
유씨엘은 ‘True Natural’이라는 슬로건 아래 클린니컬 뷰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원물 소싱부터 생산에 이르기까지 자연 유래 성분을 활용한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유씨엘은 더마, 클린뷰티 트렌드에 맞는 제품과 현지에서 선호하는 화이트닝 라인까지 준비하여 중동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건조하고 햇빛이 강한 중동 기후에 맞춰 보습력이 뛰어난 헤어케어 제품은 물론, 두피 케어가 가능한 ‘시카 성분’을 함유한 샴푸는 현지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중동 지역 특성상 헤어 볼륨이 줄어들 수 있는 점을 고려해 볼륨 증진 제품과 함께 자연 및 유기농 천연 성분, 전통 원료를 함유한 제품을 선보이며 유씨엘만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강조했다. 유씨엘은 100여 개의 현지 업체와 활발한 상담을 진행했으며, 현재 상당수의 업체와 구체적인 제품 개발 계획을 수립하며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이어서 참가한 세계 3대 화장품 전시회 ‘홍콩 코스모프로프’에서는 총 60개 업체, 28개 국가의 바이어들과 상담을 진행하며 독자적인 기술력을 가진 유씨엘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했다. 특히, 아시아와 중동 지역 관계자들의 비중이 71%를 차지하며 지역 특성에 맞는 제품 개발 가능성을 확인했다.
유씨엘 관계자는 “두바이 뷰티월드와 홍콩 코스모프로프 참가를 통해 중동과 아시아 시장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면서 “유씨엘은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고객 맞춤형 혁신 원료와 독자적인 제형 기술 개발을 통해 고객사에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도 유씨엘은 지속적인 해외 전시회 참가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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