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4-11-27 15:34:02]
[CMN 심재영 기자] 선진뷰티사이언스(대표 이성호)의 클린뷰티 브랜드 ‘아이레시피(irecipe)’는 오늘(27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646테라스에서 신제품 ‘세라마이드 유자 바이오 클렌징 오일’ 출시를 기념하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성호 선진뷰티사이언스 대표가 직접 아이레시피 신제품에 적용된 신소재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공개하면서, 기존의 클린뷰티를 뛰어넘는 클린뷰티 2.0 시대를 열겠다고 선포했다.
오늘 행사를 통해 첫선을 보인 ‘아이레시피 세라마이드 유자 바이오 클렌징 오일’은 선진뷰티사이언스 만의 독자적인 클린테크 기술력과 처방을 바탕으로 개발된 차세대 바이오 오일 ‘이지라이트(EZLite™)’를 적용한 제품이다. 원료부터 소재, 처방까지 철저히 클린뷰티에 입각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EZLite™ 바이오 오일’은 피부 친화적인 성분을 유지하면서도 친환경 ‘바이오 컨버전 공법’을 통해 기존 오일 제조 방식에서 요구되는 4단계 공정을 2단계로 간소화해 에너지 소비와 폐기물 발생을 획기적으로 줄인 친환경 오일이다. 아이레시피 관계자는 “기존 자사 제품은 이미 순수 무향 포뮬러와 엄격한 유해성분 배제로 클린뷰티 1.0의 정점을 찍었다”며, “이번 바이오 오일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이제 아이레시피는 독자적인 클린테크 신소재를 적용한 차세대 클린뷰티 브랜드로 진화하고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아이레시피 세라마이드 유자 바이오 클렌징 오일은 EZLite™ 저분자 오일이 모공 속까지 빠르게 침투해 메이크업이나 자외선차단제 뿐만 아니라 딱딱하게 굳어버린 피지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요철없이 매끈한 피부 스케일링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급속 유화되고 가벼운 텍스처로 잔여감이 없어 논코메도제닉(Non-comedogenic)을 구현하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세라마이드와 발효 유자 추출물을 함유해 세안 후에도 피부가 당김 없이 촉촉한 마무리 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성호 대표는 “지금까지 클린뷰티는 대규모 ODM사와 브랜드 마케팅 의존도가 높아 차별화하기가 힘든 시장이었다”며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이제 아이레시피의 바이오 클렌징 오일 신제품 출시를 기점으로 클린테크 소재사 주도의 클린뷰티 2.0 시대를 열고자 한다. 근본부터 차별화된 혁신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진정성있는 클린뷰티의 가치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아이레시피 세라마이드 유자 바이오 클렌징 오일’은 공식몰과 올리브영, 무신사 등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곧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선진뷰티사이언스는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기업으로, 세계화장품학회에서 매년 클린뷰티 관련 신기술을 발표하고 신소재와 처방을 자체 개발‧생산하는 클린뷰티 선도 기업이다. 기존 화장품 소재 제조 및 글로벌 유통 사업에서 2020년 화장품 브랜드, 2022년 ODM 화장품 제조업으로 뷰티케어 영역을 확장했다. 매출액은 800여억 원에 달하고 이중 83%는 해외 사업을 통해 달성했다. 내년 6월 미국 OTC 기준에 부합하는 제조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다.
아이레시피(irecipe)는 2021년 선진뷰티사이언스의 ODM과 OEM 노하우를 바탕으로 론칭됐다. 친환경 패키지 사용, 바다 산호초 보호를 위한 리프 세이프 포뮬러 적용,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 및 크루얼티 프리 정책을 엄격히 준수하며 피부뿐만 아니라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 스킨케어, 선케어, 클렌징 등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메이크업을 비롯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