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사)월드뷰티아트협회(회장 박혜경)는 5월 29일 대일관광고등학교 뷰티아트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퍼스널 컬러 특강을 실시했다.
협회 정유림 이사가 강의를 맡았다. 정 이사는 기초 색채학 이론을 통해 컬러의 기초 개념을 설명했고, 컬러 톤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배색하는 방법 등 학생들이 기본적인 퍼스널 컬러 기초 능력을 쌓을 수 있도록 강의했다.
구체적으로는 △색채 실습을 통해 알아보는 사계절 퍼스널 컬러 △색상환, 색상, 명도, 채도, 유사, 동일, 보색 배색해 보기 △사계절에 맞는 컬러 분류 설명 및 응용해 꾸며보기 △퍼스널 컬러 진단 및 구분 방법(진단 시트(천)를 통해 진단, 얼굴, 헤어 컬러 등에 따라 진단표에 체크, 구분하는 시간 갖기)으로 진행됐다.
협회는 6월 5일 민간자격 필기‧실기시험을 시행했다. 자격검정 종목은 영상무대분장사, 뷰티 서비스 경영전문가, 뷰티 일러스트 디자이너, 퍼스널 컬러 디자이너, 아트마스크 디자이너, 업스타일 전문가 과정 등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인정하고 월드뷰티아트협회가 주관하는 민간자격 검정이다.
서울시 양천구에 위치한 대일관광고등학교 뷰티아트과는 인성과 실력이 조화를 이룬 창의적 인재 육성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퍼스널 컬러 디자이너 2급 자격 시험은 대일관광고 김은선 교사와 정유림 이사 감독 하에 시행됐고, 전원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는 성과를 이뤘다.
월드뷰티아트협회 박혜경 회장은 “대일관광고등학교 뷰티아트과 학생들은 특강을 통해 뷰티인이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퍼스널 컬러 관련 경험과 지식을 배웠다. 민간자격 검정을 취득하는 과정에서 교사와 학생 모두 즐겁고 값진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뷰티 관련 지식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