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LG
생활건강(
대표 이정애)
이 고보습 기능성 립케어 신제품인 ‘
립세린(Lipcerin)’
을 출시하고 기능성 립케어 시장 개척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립세린은 입술의 불필요한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하고,
촉촉함은 채워 최적의 립 컨디션을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LG
생활건강은 10
월 빌리프, CNP,
비욘드,
글린트,
수려한 5
개 브랜드 립세린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 연말까지 총 16
개 뷰티 브랜드에서 순차적으로 신제품을 선보이며 ‘
립세린 카테고리’
형성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립세린 출시에 앞서 LG
생활건강은 국내외 립케어 시장의 성장세에 주목했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 유로 모니터에 따르면 글로벌 립케어 시장 규모는 2022
년 기준 약 28
억 3000
만달러(
한화 3
조 8200
억원)
로 전년 대비 8.8%
커졌다.
같은 해 국내 립케어 시장 규모 역시 전년 대비 4.2%
확대되는 등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LG
생활건강은 이에 일상에서 최상의 립 컨디션을 유지하고 싶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누릴 수 있는 기능성 립케어 제품인 ‘
립세린’
을 개발했다. ‘Lipcerin’
은 입술의 영어 단어인 Lip(
립)
과 대표적인 보습 성분인 Glycerin(
글리세린)
의 합성어다.
립세린에는 글리세린을 포함해 입술 피부의 5
대 고민인 각질,
주름,
보습,
탄력,
윤기를 개선해주는 ‘LG
립세린 펜타 턴오버 리커버리 컴플렉스™(LG Lipcerin Penta Turnover Recovery complex
™)’
포뮬러가 적용됐다.
이 포뮬러는 LG
생활건강이 지난 5
년간 한국인을 포함한 동아시아인 5
만 7000
명의 입술 이미지 데이터를 분석해 파악한 입술 노화 특성에 대응하는 처방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한 결과물이다.
또 주목할 만한 건 LG
생활건강 립세린 특유의 위생적인 ‘
용기’
다.
외부 환경과의 접촉을 최소화해 포뮬러의 산화와 오염을 방지하고 유효성분을 보호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동일한 사용감을 유지시켜주는 ‘
에어핏(Air-fit)’
용기를 적용했다.
LG
생활건강에서 직접 설계하고 개발한 에어핏 용기는 바깥 용기(
하부 다이얼)
를 잡고 회전시키면 상단 가운데 작은 구멍을 통해 내용물이 조금씩 나오는 구동 방식이 특징이다.
한 번 돌릴 때마다 1
회 사용에 딱 맞는 양의 립세린만 나오기 때문에 간편하게,
무엇보다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LG
생활건강 관계자는 “
립세린은 립밤의 휴대성과 립마스크의 보습력에 위생적인 용기가 결합한 ‘3
세대’
기능성 립케어 제품”
이라며 “
올 연말까지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준비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기능성 립케어 카테고리를 확대해나가고,
향후 K-
뷰티를 대표하는 립케어 제품으로 립세린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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