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NPR
은 아모레퍼시픽그룹과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
설화수,
이니스프리 등 다양한 산하 브랜드의 인플루언서 기반 해외마케팅을 지원한다.
NPR
이 아모레퍼시픽그룹에 제공하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은 지난해부터 NPR
에서 한국 기업들을 대상으로 공급하고 있는 SaaS(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의 ‘
태거(Tagger)’
플랫폼으로, NPR
은 지난해 초 해당 서비스를 한국에 런칭한 후 대기업 및 스타트업,
중소기업 등 다양한 기업들이 해외 진출에 활용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 세계 850
만 명(3
월 기준)
에 달하는 인플루언서의 다양한 소셜미디어(SNS)
데이터를 분석해 자사의 마케팅 목적에 부합하는 인플루언서를 세분화해 검색할 수 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 글로벌 소셜 플랫폼과 연동되는 태거의 분석기술을 활용한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의 해당 인플루언서의 성장률,
팔로워 및 오디언스 분석,
캠페인 집행 시 예상 비용 및 효과,
특정 플랫폼의 참여율 등 세부적인 사항을 비교 분석할 수 있다.
인플루언서 본인의 특성은 물론 인플루언서 팔로워들의 거주 지역,
인종 등의 특성에 따른 분류와 플랫폼 종류별 구독자 및 팔로워 수를 10
억 명부터 5000
명까지 범위를 설정해 검색이 가능하다.
특히 선택한 인플루언서의 팔로워를 정밀 분석해 진위 여부(Authentic)
를 검증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백분율로 제공되는 인플루언서의 진정성 지표는 퍼센트(%)
로 표시돼 검증이 어려운 해외 지역 인플루언서의 미디어 효과에 대한 정확한 분석에 도움을 준다.
검색 및 분석 기능 외에도 선택한 인플루언서 섭외,
컨텐츠 협의,
계약,
비용 지급 등 해외에 위치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에 필요한 일체의 커뮤니케이션을 하나의 솔루션에서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와 같은 캠페인 관리 기능을 통해 국내 사용자들은 실시간으로 해외의 인플루언서들과 별도의 이메일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지 않고도 소통하며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다.
특히 자동화된 메시지 발송 및 관리 기능 등 캠페인 초기부터 완료까지 간편하게 해외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특정 인플루언서와 자사의 브랜드 리뷰 등 캠페인 콘텐츠를 운영하기 위해 소요되는 예상 비용과 이에 따른 예상효과도 솔루션을 통해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EMV(
미디어밸류, Earned Media Value)
로 표현되는 해당 지표를 통해 사전에 캠페인 효과를 예측해 볼 수도 있고,
사후 효율성에 대한 세부 분석도 가능하다.
특히 오가닉(
자체 콘텐츠)
와 스폰서(
협찬 콘텐츠)
등의 컨텐츠 분석 기능을 통해 해당 인플루언서의 캠페인 활동을 비교 분석할 수 있으며, ‘
시그널(Signal)’
이라는 심층 분석기능을 활용해 경쟁사 등 특정 브랜드가 펼치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동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번 솔루션 공급을 통해 NPR
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설화수,
라네즈,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헤라,
이니스프리 등 다양한 브랜드의 해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윤영준 NPR
대표는 “
커뮤니티 형태로 블로거를 모집해 협찬마케팅을 집행하는 수준에 머물고 있는 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과 달리 북미나 유럽 등 글로벌에서는 데이터 기반의 첨단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이 주요한 마케팅 툴로 자리매김했다”
며 “
태거는 좀더 정교한 예측과 분석을 위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경쟁력 및 매출 증진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
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