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지난해 ESG 경영 관심도 압도적 '1위'
화장품 10개사 빅테이터 분석, 아모레·한국콜마 순
이명진 기자 jins8420@cmn.co.kr
[기사입력 : 2023-03-14 10:24:27]
[CMN] LG
생활건강이 지난해 국내 화장품 회사의 ESG(
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관심도를 분석한 결과 압도적인 1
위를 차지했다.
이어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가 각각 2·3
위로 뒤를 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해 뉴스·
커뮤니티·
카페·
유튜브 등 12
개 채널 23
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증시에 상장된 화장품 10
개사의 ESG
경영 관심도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시가총액 1,000
억원 이상 ‘
화장품 제조’
기업으로 LG
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
클리오,
애경산업,
코스맥스,
현대바이오,
현대퓨처넷,
씨앤씨인터내셔널,
잇츠한불 등 총 10
곳이다.
분석 결과 지난해 ESG
경영 관심도는 LG
생활건강이 3,411
건을 기록하며, 1
위를 차지했다.
아모레퍼시픽은 ESG
경영 관심도 877
건으로 2
위를 기록했다.
이어 한국콜마가 557
건으로 3
위에 올랐다.
이외에도 △클리오(520
건)
△애경산업(159
건)
△코스맥스(143
건)
△현대바이오(134
건)
△현대퓨처넷(87
건)
△씨앤씨인터내셔널(41
건)
△잇츠한불(6
건)
순으로 조사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
소비자들의 건강과 밀접한 연관이 있으면서 여러 부산물도 많은 화장품 업종의 ESG
경영 관심도는 일부 업체들을 제외하곤 전반적으로 관심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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