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올리브영, 11월 한달간 글로벌 역직구 특별판촉전
역직구 활용 화장품 수출 확대 도모..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 행사로 진행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22-10-28 10:45:09]
[CMN] KOTRA(
사장 유정열)
는 CJ
올리브영(
대표이사 구창근)
과 손잡고 11
월 한 달간 ‘KOTRA-CJ
올리브영 글로벌 특별판촉전’
을 개최한다.
해외소비자를 대상으로 CJ
올리브영에서 엄선한 100
여 개 국내 화장품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마케팅해 역직구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서다.
우리나라 역직구 수출은 전 세계적 언택트 소비 트렌드와 한류 확산으로 최근 몇 년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 왔다.
관세청 자료에 따르면, 2021
년 역직구 수출건수와 수출액은 전년대비 각각 50.6%, 46.6%
증가한 4,049
만7,000
건, 17
억4500
만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역직구가 소비재 수출의 새로운 경로로 정착하고 있는 셈이다.
이번 특별판촉전에서는 해외 소비가 활발해지는 11
월 한 달간 CJ
올리브영 글로벌몰에 K
뷰티 전용관을 개설해서 운영한다.
판촉전은 CJ
올리브영 글로벌몰(
영/
일문 페이지)
외에도 일본 전자상거래 플랫폼 ‘
라쿠텐(Rakuten)’
올리브영관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참가기업 제품이 해외소비자에게 최대한 노출될 수 있도록 △검색포털(
구글)
키워드 광고 △SNS(
페이스북)
광고 △할인쿠폰 제공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을 실시한다.
특히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4
차 한류 붐이 일고 있는 일본 시장을 겨냥해 진행한다. KOTRA
오사카무역관은 현지 유력 인플루언서의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해 일본 소비자 대상 판매행사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외에 KOTRA
는 바이어와 B2B
상담도 주선해 다각도로 중소기업의 해외 판매와 수출을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대규모 쇼핑 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11.1~11.15)
와 연계해서 펼친다. KOTRA
는 쇼피(Shopee),
타오바오(Taobao),
큐텐(Qoo10)
등 다양한 해외 유통망과 함께 코리아세일페스타 연계한 판촉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외영 KOTRA
혁신성장본부장은 “
전 세계적 경제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 특히 우리 화장품 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이 시급하다”
며 “
국내외 다양한 유통망과 협업해 해외소비자들이 K-
뷰티 제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