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기업과 콘텐츠로…내년 서울뷰티위크 기대하세요"
서울뷰티위크, 500여 기업 참여‧3만여명 방문
'글로벌 뷰티산업 허브 서울' 비전 실현 박차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10-17 10:40:29]
김정묵 서울특별시 뷰티패션산업과 뷰티산업팀장
[CMN 심재영 기자] “
서울뷰티위크는 올해 첫 행사로 아직은 인지도가 미흡한 만큼 대규모로 개최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있었던 것이 사실인데요.
올해 성황리에 마무리된 걸 보니 내년에는 규모를 더 키워도 될 것 같아요.
장소나 기간은 아직 구체적으로 확정된 바 없으나 더 넓은 곳에서 더 오랜 기간 개최하는 것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서울특별시는 올 3
월 ‘
글로벌 뷰티산업 허브,
서울’
이라는 5
개년 기본계획의 비전을 발표했다.
서울시를 세계를 대표하는 뷰티 도시로 도약시킨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올 하반기 조직개편을 단행,
뷰티패션산업과를 신설했다.
기존 패션‧봉제 정책과 경제정책과에서 담당하던 뷰티산업의 업무를 통합해 K-
뷰티‧패션 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의 김정묵 뷰티산업팀장은 “
서울뷰티위크는 올해 첫 개최임에도 불구하고 사업관계자,
바이어,
시민,
국내외 관광객 등 3
만여 명의 인파와 함께 200
여 개의 뷰티기업, 300
여 명의 바이어가 참석해 지난달 30
일부터 지난 2
일까지 사흘간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며 “
글로벌 뷰티산업을 이끄는 K
뷰티의 최신 동향과 뷰티산업의 미래를 견인할 유망 브랜드를 한눈에 확인하기 위한 국내외 관계자들과 시민들의 관심이 높았다”
고 밝혔다.
김 팀장에 따르면 서울뷰티위크는 서울시가 뷰티도시서울의 원년으로 삼은 올해를 시작으로 앞으로 매년 개최될 예정이다.
매회 개최시마다 더 많은 기업들의 참여와 알찬 콘텐츠를 준비해 궁극적으로는 서울뷰티위크를 세계적인 뷰티 축제로 정립하고 미국의 세계적인 산업 축제인 ‘
사우스 바이 웨스트’
처럼 도시를 대표하는 축제로 키우는 것이 목표다.
서울뷰티위크 기간에 열린 뷰티인디엑스포는 서울 소재 유망 뷰티기업 제품의 홍보‧체험 및 네트워킹의 장으로,
스킨케어부터 뷰티테크,
이너헬스,
패션‧주얼리까지 다양한 분야의 유망기업 50
개사가 참여했다. 3
일간 5
천여 명의 시민이 엑스포장을 방문했고,
뷰티인디엑스포의 이벤트를 즐기기 위해 10
시에 문을 열기도 전에 줄을 길게 서는 등 오픈런 현상도 있었다.
또한,
뷰티트레이드쇼는 9
월 30
일부터 10
월 6
일까지 개최됐고,
일주일간 200
여개 중소기업과 국내외 300
여 바이어가 참여해 1100
여건의 수출 상담, 400
만불(56
억4000
만원)
상당의 수출계약, 5
건의 MOU
체결이 이뤄진 것으로 집계됐다.
아울러 뷰티인디엑스포와 함께 이번 서울뷰티위크에서는 행사 기간에 맞춰 오픈한 뷰티패션 라운지 ‘B the B’
에 업계는 물론,
시민들의 관심이 쏠렸다.
김 팀장은 “B the B
는 뷰티패션 브랜드 제품 전시,
체험 공간으로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뷰티테크,
커뮤니케이션 등 4
개의 라운지로 구성됐다.
약370
평(
전시장 약170
평,
복합문화공간 약200
평)
으로,
서울 유망 기업 상설 전시장과 뷰티복합문화공간으로 나뉘어 진다”
고 설명을 이어갔다.
김 팀장은 “
서울의 뷰티축제를 올해 처음으로 시도해보는 만큼 이번에는 뷰티산업의 중심인 화장품 위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첫 성공을 거두는 것을 목표로 잡았다”
며 “
앞으로 서울시는 서울뷰티위크를 다양한 뷰티 분야들을 아우르는 축제의 장으로 키워나갈 에정이다.
이 과정에서 많은 기업들이 협조해주신다면 다양한 프로모션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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