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첫 진출, 막막한 화장품 브랜드들에 도움"

글로벌 인플루언서 큐레이션 '바잘박스' 입소문
현지감각으로 홍보·광고 진행, 수출바우처 가능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2-10-12 14:5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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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진 바잘컴퍼니 대표

[CMN 이정아 기자] “미국에 첫 진출하는 국내 화장품이 어떻게 브랜드를 알리고 홍보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바잘컴퍼니가 편하게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미국 화장품 시장이 처음이라면 온라인이 답입니다. ”

정수진 대표는 국내 화장품 기업과 미국 현지 유력 바이어들을 연결시키는 B2B 플랫폼 기업 랜딩인터내셔널에서 미국 화장품 유통을 2년여 경험한 뒤 2019년 초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커머스 기업인 바잘컴퍼니를 창업했다.

미국 시장에 특화된 바잘컴퍼니의 비즈니스 모델은 크게 두가지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에이전시와 인플루언서 큐레이션 K뷰티박스로 알려진 바잘박스(BAZZAAL BOX)’. 바잘박스는 국내 브랜드들 사이에서 꽤 입소문이 났다. 아로마티카, 달바, 어뮤즈 등 한 브랜드들이 바잘컴퍼니의 손을 이미 잡았다.

바잘컴퍼니에서 확보하고 있는 글로벌 인플루언서는 2천여명 정도 됩니다. 나노 인플루언서부터 메가 인플루언서까지 최소 1천명~5백만명에 이르는 팔로워를 보유한 이들과 지금까지 1년에 평균 6회차 정도 바잘박스를 진행했습니다.”

1회 평균, 1천개씩의 박스를 만들어 미국으로 내보냈다. 한 개의 박스에는 6~7개 국내 브랜드 제품이 담긴다. 박스 가격은 보통 59~60불 정도다. 바잘컴퍼니는 주로 스킨케어를 중심으로 다루는 인플루언서와 관계가 잘 형성돼 있는 편이어서 기초 제품의 참여가 높다. 비건, 선박스 컨셉으로 자체 진행도 두차례 했다.

미국 인플루언서는 비용대비 효율성이 아주 좋은 편입니다. 무엇보다 영어로 하니까 캐나다, 영국, 유럽, 싱가포르 등등 파급력이 미국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그게 바잘박스의 큰 강점이죠.”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시장만 앞섰다. 시장과 소비자의 속도 차이가 너무 컸다. 하지만 지금은 아니다. 정 대표는 미국 시장의 가능성을 몸소 체험하며 확신을 거듭하고 있는 중이다. 올해 LA지사를 열었다. 인력도 그렇고 철저한 현지화를 위해서다.

미국 소비자는 제품 하나를 받아들이는데 7번의 과정을 거친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로 처음 제품을 볼 때 대단히 보수적입니다. 게다가 브랜드 철학이 없으면 미국에서는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분명한 브랜드 스토리가 있어야 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쌓는 것도 중요하구요.”

이 대목에서 바잘컴퍼니의 역할이 앞으로 더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정부에서 진행하는 수출바우처 홍보·광고 부문 수행사로도 선정됐다. 8월부터 향후 2년간 해외 시장에서의 기업, 제품, 브랜드 홍보나 광고를 원하는 수요기업에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바잘컴퍼니는 참여기업에게 인플루언서 시딩(seeding), 쇼트폼 비디오, PPL, 카피라이팅·번역, SNS 제작과 운영 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K뷰티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 원활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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