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이오인터내셔널, '씨이오보떼' 김미리 신임 대표 선임
국내 뷰티 이커머스 시장 본격 공략 … 온라인 채널 소비 접점 확대
[CMN] 씨이오인터내셔널이 국내 온라인 유통 채널 강화를 위해 자사 온라인 공식 직영몰인 ‘씨이오 보떼’를 독립시키며, 사업을 이끌 새로운 수장으로 김미리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3월 8일 공식 발표했다.
김미리 신임 대표는 이화여자대학교 과학교육과를 졸업하고 ㈜태평양(현 아모레퍼시픽)에 입사한 후, 2002년부터 씨이오인터내셔널에서 20여 년 동안 화장품과 뷰티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온 화장품 전문가이다.
김미리 신임 대표는 2002년 씨이오인터내셔널에 입사한 이후, 뷰티 및 향수사업의 백화점 사업부장, 상무를 거쳤고, 영업 총괄 전무 및 부사장을 역임하며 씨이오인터내셔널의 사업 성장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김미리 씨이오보떼 신임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한국의 뷰티 이커머스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온라인 유통 채널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씨이오보떼는 직영몰을 비롯해 다양한 온라인 유통 채널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며, 시장 상황에 맞춰 체계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국내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씨이오인터내셔널은 국내 최다 향수 브랜드 유통을 책임지는 기업으로, 1995년 설립된 이후 국내 향수 시장을 이끌어왔다. 씨이오인터내셔널은 ‘삶을 향기롭게, 생활을 여유롭게’라는 슬로건 아래 해외 수입 향수 브랜드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로는 니치 향수인 영국 로열패밀리 퍼퓸하우스 ‘펜할리곤스’와 하이엔드 패션 하우스 ‘메종 마르지엘라 레플리카’, 올리브영 남성 향수 판매 4년 연속 1위 ‘존 바바토스’, 자연 친화 비건 향수 ‘클린’,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프랑스 니치 향수 ‘프라고나르’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