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한국피부장벽학회, 추계 정기학술대회
[CMN] 한국피부장벽학회(회장 이정덕)가 오는 12일 신촌세브란스병원 에비슨의생명연구센터 유일한홀에서 ‘2018년 제24차 추계 피부장벽학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국내외 석학들이 경표피 약물 전달에 대한 최신 지견을 발표하는 것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해외 초청 연사로는 사람 피부를 통한 화학적 이동 연구 전문가인 미국 하비 머드 컬리지 공대의 낸시 레이프(Nancy Lape) 교수와 일본 호시대학 약대의 야스코 오바타(Yasuko Obata) 교수가 참여한다.
이와 함께 화장품, 아토피피부염과 건선, 마이크로니들, 피부관련 영상검사, CRISPR/Cas 시스템 등을 주제로 각 분야 국내 연구자, 피부과 교수들이 강연에 나선다.
한국피부장벽학회는 1995년 피부장벽이라는 분야의 기초 연구와 임상적 응용에 매진하는 피부과, 약학, 제약, 화장품 등에 종사하는 여러 분야의 연구자들이 피부장벽연구의 기반을 만들고자 만든 학회다. 춘계, 추계로 이어지고 있는 정기 학술대회는 피부 장벽 관련 다양한 분야의 최신 동향과 지견을 공유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자세한 학회 프로그램과 사전 등록은 한국피부장벽학회 홈페이지(www.skinbarrier.or.kr)를 참조하면 된다. 학회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