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 모두 25~29세가 화장품 가장 많이 사

최근 석달간 1934 평균 구매액 여성 9만원 남성 5만6천원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8-07-11 16:19:07]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박일우 기자] 최근 3개월간 평균 화장품 구매액은 여성은 9만원 남성은 5만6000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과 남성 모두 만 25~29세 연령대가 가장 많은 화장품을 구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뷰티 데이터클리핑(Data Clipping)’을 최근 발표했다. 데이터클리핑이란 1934세대 특징을 나타낼 수 있는 주제들을 선정해 분기별 1회 정기적으로 조사한 결과물로, 이번 조사는 6월 8일부터 15일까지 전국 만 19~34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서베이 방식으로 실시했다.

이 결과에 따르면 국내 1934 여성들이 최근 3개월간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은 클렌징폼이었다. 이어 스킨/토너, 화장솜, 립스틱, 마스크/팩, 립틴트, 쿠션, 썬케어, 아이라이너, 로션/에멀젼 순으로 집계됐다. 남성의 경우 역시 1,2위는 여성과 같은 클렌징폼, 스킨/토너였고, 다음으로 면도기/면도날, 로션/에멀젼, 헤어샴푸/린스, 비누, 바디로션, 핸드크림, 바디클렌저, 립밤 순으로 조사됐다.


제품 구입경로는 여성은 오프라인드럭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구매했고, 로드샵온라인몰과 오프라인단일로드샵이 뒤를 이었다. 남성은 오픈마켓을 주로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이어 대형할인마크, 소셜커머스 순으로 나타났다.


뷰티 제품을 주로 접하는 채널로는 여성의 경우 주변지인/친구, 포털사이트,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온라인몰구입/사용후기 등으로 나타났다. 남성 역시 비슷한 패턴을 보인 가운데, 오프라인매장/판매원이 순위에 포함된 점이 눈에 띈다.


최근 관심있는 제품으로는 여성의 경우 립스틱을 필두로 피부관리기기, 톤업크림, 하이라이터/쉐딩, 향수, 섀도팔레트, 메이크업베이스/프라이머, 쿠션, 파운데이션, 메이크업픽서 순으로 조사됐다.


남성은 클렌징폼, 향수, 스킨/토너, 마스크/팩, 쉐이빙, 면도기/면도날, 헤어샴푸/린스, 헤어왁스, 미스트, 비비/씨씨크림 순으로 집계됐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드럭스토어에는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부츠가 포함되며 단일로드샵은 원브랜드숍을 뜻한다. 멀티브랜드샵에는 아리따움 보떼(뷰티플랙스), 클럽클리오가 들어간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