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 닥터가드 탈모완화 샴푸’ 방송서 주목

MTN ‘신영일의 비즈정보 플러스’ 통해 기술연구소도 소개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5-01-16 09:56:22]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코리아나 화장품은 ‘닥터가드 탈모완화 샴푸’가 지난달 27일 MTN 인기 프로그램인 ‘신영일의 비즈정보 플러스’에서 소개돼 주목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신영일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정보 쇼 프로그램이다. 시청자들이 궁금해하는 이슈들을 모아 현장 탐방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한다.

이날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방법을 소개하며 닥터가드 탈모 완화 샴푸를 선보였다. 해당 샴푸를 개발한 코리아나 화장품 송파기술연구소를 방문, 탐방해 샴푸의 주요 성분 및 효능을 알아보는 내용도 방송에 담겼다.

주요 성분은 동규자 추출물로, 국가 연구 개발 과제에 선정돼 탈모 완화 제품개발을 위해 48명의 연구원이 함께 개발한 신소재, 개별인정형 기능성 성분이다. 탈모 증상 완화 도움에 초점을 두고 150여 종의 원료 선별 작업을 거쳐 33개월의 연구 끝에 개발됐다.

동규자란 1년생 초본인 아욱의 씨앗으로 주로 채소로 재배돼 아욱국, 아욱무침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식재료다. 해당 성분이 함유된 코리아나 닥터가드 탈모완화 샴푸는 두피 혈행과 두피탄력 개선 효과가 입증됐다. 인체적용 시험 결과 해당 샴푸 단 1회 사용만으로 두피 혈행은 12.76% 증가했으며 두피탄력도 7.66% 개선됐다.

두피 뿐 아니라 모발 건강 케어 성분 또한 함유됐다. 펩타이드 성분 10종, 모발구성 필수 비타민인 바이오틴, 수분을 케어하는 히알루론산 성분, 모발두피맞춤 코리아나 특허성분 10종을 함유해 모발 및 두피에 풍부한 영양과 보습감을 준다.

제형은 산뜻하고 촉촉한 미산성 젤 제형이다. 우수한 기포력과 세정력으로 두피의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고 상쾌한 그린 허브향이 두피 냄새까지 케어한다.

코리아나 화장품 천안 공장 김태양 연구원은 이날 방송에서 “모발의 힘을 강화하고 뿌리볼륨도 오랫동안 지속시켜 모발이 풍성해 보일 수 있도록해 두피에 순하면서도 사용 만족도를 높이는 샴푸를 개발했다”라고 설명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