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올 1분기 역대 최고 실적

매출액 19% 증가한 42억 원 기록, 영업이익도 30% 증가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5-23 15:48:47]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각자대표 박진오·이해광, 이하 P&K)1분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하며 놀라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6일 공시에 따르면 20241분기 개별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42억 원, 영업이익 9억 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9%, 영업이익은 30% 증가했다.

이번 실적 향상은 기존 거래처와의 거래 확대와 신규 거래처 유치를 통해 지속적인 수주 확보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특히, P&K는 타사와 차별화된 뛰어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사에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실적 증대로 연결했다.

P&K 관계자는 올해는 사업 확대와 재도약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국내 뷰티 기업과 발맞춰 연간 계약 체결 등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작년부터 강화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인체적용시험 확대를 지속하고 있어 올해는 가시적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특히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던 지난 20221분기 실적인 37억 보다도 높은 매출을 달성하며 창립 이후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 로레알, 시세이도 등 글로벌 기업의 AUDIT을 통과해 진행하고 있는 인체적용시험 외에도 동남아 건강기능식품 기업 등 해외의 다양한 업체와 접점을 확대하여 글로벌 매출 확대를 꾀하고 있다면서 실제로 올해 1분기 해외 기업을 통한 수주가 전년 동기 대비 약 140% 증가하는 등 구체적 성과도 나오고 있어 글로벌 매출 증가도 예상된다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