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엔케이, 다양한 신규 영상시험법 개발 업계 선도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 등 카테고리별 새로운 분석법 개발. 통기성 평가시험법도 추가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22-08-22 14:55:40]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국내
1위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P&K)가 고객사 니즈에 맞춘 다양한 신규 시험법을 개발하며 업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22P&K 자체 빅데이터에 따르면 측정 수치로만 피부 효능을 표현했던 항목들이 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험법으로 트렌드가 변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기초화장품의 경우 신규 이미지 분석 방법을 개발해 피부 주름, 모공, 색소침착 부위에서 현재의 시험 방법보다 제품의 효능을 더욱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으며, 리프팅의 경우 기존 모아레 기법(피부 표면 등고선 형성)보다 제품 사용 전후 미세하게 움직인 피부 위치를 추적하는 방법으로 좀 더 객관적으로 효능을 측정할 수 있게 됐다.

헤어 제품은 종합적인 효능을 소구하는 제품의 종류가 많이 개발되면서 관련 시험을 새롭게 개발했다. 그동안 개별적으로 헤어 볼륨, 찰랑거림 등을 시험했으나 최근 개발된 시험 방법으로는 헤어 스타일링을 통합적으로 표현할 수 있게 됐으며, 새치 커버용 헤어 제품들이 다양해지고 있는 가운데 헤어의 톤업, 톤다운 시험을 통해 구체적인 효능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헤어 제품은 건조해지는 계절에 헤어 정전기를 평가할 방법이 거의 없었는데 최근 헤어 정전기를 측정할 수 있는 시험법도 자체 개발했다.

메이크업 제품에서는 네일, 입술, 눈썹 등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 효능에 대한 이미지 분석 평가법을 개발했다. 네일 색상과 부착 지속력 시험은 네일아트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확실한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는 근거가 되며 반짝이는 입술 윤기와 발림 지속력, 풍성한 눈썹 볼륨을 이미지화해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 특성에 맞도록 표현할 수 있게 됐다.

제품의 통기성을 평가하는 시험법도 개발했다. 화장품을 도포했을 때 피부가 외부 환경으로부터 차폐가 되면 불편함을 느끼거나 피부 트러블을 발생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피부에 발라도 답답하지 않고 편하게 느끼는 부분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P&K 관계자는 소비자 니즈 혹은 환경의 변화에 따라 화장품은 변신을 거듭하고 트렌드를 형성한다. 이에 맞춰 P&K는 누적된 인체적용시험 및 고객의 요구를 빅데이터 분석으로 한발 빠르게 트렌드를 읽어내어 최적화된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시험법을 개발하고 있다다양하게 개발된 시험법들을 통해 고객사 제품의 효능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