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뷰티 세미나‧영어 스터디 발표 큰 호응
한국화장품전문가협회, 제12회 마스터 강사 워크숍 성료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4-10-30 19:28:51]
[CMN] 한국화장품전문가협회는 지난 26일과 27일 양일간 용인 대웅경영개발원 연수원에서 ‘제12회 마스터 강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우리 서로 함께’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는 화장품 업계 교수와 사업가 등 50여 명의 전문가가 참석해 업계 발전을 위한 협력과 혁신을 다짐했다.
첫날 오전에는 양일훈 박사의 ‘피부 노화학’ 강연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피부 노화에 관한 최신 학문 정보를 학습하고, 이를 실무에 접목할 방안을 모색했다.
오후에는 AI 전문가가 ChatGPT를 활용한 AI 뷰티 세미나를 개최해 참가자들이 뷰티 산업에서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배웠다. 팀별 관심 주제 관련 정보를 AI를 통해 얻어내 현장에서 활용하는 능력을 전문 멘토의 조언 아래 습득하는 기회를 가졌다. 팀별 우수자에게 상품 100만 원을 지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화장품 전문가로서 영어 활용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영어 스터디 발표 과정이 주목받았다. 참가자들은 한국화장품전문가협회의 맞춤형화장품상담전문가 2급 교육 과정을 영어로 발표했다. 참가자들은 이구동성으로 영어에 대한 두려움과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이번 기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화장품 전문가로 활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입을 모았다.
한국화장품전문가협회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업계 전문가들이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공유하고, 서로 협력하며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화장품전문가협회는 앞으로도 회원들이 전문성과 국제적 역량을 쌓고, 협회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