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타치온’ 미백 화장품으로 세계 시장 공략

SNS·동영상 스토리텔링 마케팅에 중국 소비자 ‘주목’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5-12-22 11:0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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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세계가 주목한 K-POWER COSMETIC] BHLAB 닥터라벨라


[CMN] BHLAB(대표이사 배형진)의 닥터라벨라(Dr.Labella)는 팝스타 비욘세의 얼굴을 몰라보게 하얗게 만든 비결로 화제를 모은 ‘백옥주사’의 핵심성분 ‘글루타치온’을 화장품에 적용시켜 탄생한 브랜드다.


비타민C보다 강력한 항산화와 미백 효과를 발휘하는 글루타치온을 카이스트와의 공동 연구를 통해 효능 손실 없이 화장품에 적용하는데 성공함에 따라 닥터라벨라는 강력한 미백 효과를 발휘한다.


닥터라벨라는 중국 시장의 문을 두드리기 위해 웨이보와 웨이신을 오픈하고 중국어 버전의 동영상을 앞세운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전개해 중국 소비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백옥주사 ‘글루타치온’ 화장품에 적용


팝스타 비욘세의 얼굴을 몰라보게 하얗게 만든 비결로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은 ‘백옥주사’의 핵심성분은 ‘글루타치온’이다. ‘글루타치온’은 주로 유명 병원에서 주사제로 시술하기 때문에 ‘백옥주사’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미백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글루타치온은 특히 항산화 기능, 해독작용, 면역력 증강 등의 기능이 있으며 피부 속 멜라닌 색소를 감소시키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를 맑고 환하게 만들어 준다.


BHLAB은 카이스트와 글루타치온에 대한 공동 연구 및 특허 출원을 통해 글루타치온의 화학적 안정성을 높이고 피부 미백 효과를 극대화한 공법을 개발해 ‘닥터라벨라 인텐시브 화이트닝 프로그램’을 최상의 품질로 탄생시켰다.


닥터라벨라의 모든 제품은 닥터라벨라 공식 온라인몰(www.drlabella.com)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인텐시브 화이트닝 프로그램


닥터라벨라의 대표 라인으로 ‘글루타치온’을 핵심 성분으로 사용했으며 액티베이터와 앰플로 구성돼 있다.


인텐시브 화이트닝 프로그램 액티베이터는 바르는 순간, 피부에 감기듯 밀착되는 사용감의 제형으로 피부 미백과 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주며 각종 유효성분이 피부 탄력도를 높여주어 윤기있고 탱탱한 광채피부로 만들어준다.


인텐시브 화이트닝 프로그램 앰플은 말랑말랑하고 쿠션감 있는 사용감의 제형으로 미백과 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주며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물기어린 광택과 화사함을 연출할 수 있다.


닥터라벨라는 한국 여성을 대상으로 인텐시브 화이트닝 프로그램 사용 4주 후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시험자 전원이 피부에 자극이 없었으며 참가자 대부분의 피부톤이 밝아지고 탄력있어 보인다고 답했고 인텐시브 화이트닝 프로그램 액티베이터는 피부탄력 개선율 부문에서 평균 15%라는 높은 수치가 나타났다고 전했다.


루미너스 화이트 씨씨크림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의 3중 기능성 제품으로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다이아몬드, 진주가루에 카이스트와 공동으로 특허출원한 글루타치온 미백 특허공법을 적용해 촉촉하고 보석처럼 빛나는 피부로 가꿀 수 있다.



글루타치온 브라이트닝 스킨겔 마스크


독특한 제형의 스킨겔 마스크팩. 히알루론산과 글루타치온이 들어간 제품으로 수분충전과 극강 화이트닝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화이드로겔화 된 마스크팩의 단점인 공기가 밖으로 통하지 않는 현상을 보완한 마스크팩으로 식물성 검류에 미용성분을 혼합해 만들어졌다.


일반 마스크팩과는 달리 에센스 주입 후 하이드로겔화 현상이 일어나는 마스크팩으로 피부 밀착감과 통기성이 우수하며 에센스를 풍부하게 피부에 흡수시켜 피부 진정과 보습, 미백까지 3마리 토끼를 잡는 마스크팩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인텐시브 화이트닝 워터풀 토너


기존 인텐시브 화이트닝 프로그램 앰플과 액티베이터에 크게 만족한 소비자들의 요청에 보답하고자 출시한 제품으로 피부가 메마를 틈 없이 촉촉하게 가꿔주는 수분지속 토너다. 피부가 이슬을 머금은 듯한 밝고 화사함을 연출해 준다.



신데렐라 마케팅으로 중국 시장 공략


닥터라벨라는 중국 소비자와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공식 웨이보와 웨이신을 오픈했다.


닥터라벨라는 중국 웨이보 오픈(http://weibo.com/drlabella)과 웨이신 오픈(QR코드)을 통해 중국 소비자와의 소통 접점을 늘리는 동시에 닥터라벨라 브랜드 스토리와 브랜드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통로로 활용하고 있다.


닥터라벨라는 이와 함께 신데렐라 스토리를 현대판으로 각색한 글로벌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전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닥터라벨라는 여성을 아름답게 해주는 마법의 아이템으로 신데렐라의 유리구두를 화장품으로 대체해 브랜디드 콘텐츠 영상을 제작했고 이를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들에게 신데렐라 화장품으로 어필하고 있다.


중국의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동영상 전문 사이트 ‘유쿠’, ‘투도우’에서 중국어 버전의 ‘新신데렐라 스토리’ 본편이 곧 공개될 예정이다. 40초짜리 티저 영상은 유쿠에서만 24만뷰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 신데렐라 화장품인 ‘닥터라벨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인 바이두에서는 ‘미백주사 화장품’, ‘신데렐라 미백화장품’ 등의 신조어가 검색되고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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